에픽하이와 에프엑스, 미뎀 2010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 참석

에픽하이와 에프엑스, 미뎀 2010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 참석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2.0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음악인의 축제인 ‘MIDEM 2010’에서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 무대 오를 아티스트로 인기그룹 에픽하이와 에프엑스가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내년 1월 프랑스 칸느에서 개최되는 ‘MIDEM 2010’에 참가, 한국홍보관 운영 및 쇼케이스 등을 통해 유럽, 미국 음악시장에 한국 대중음악을 본격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오는 2010년 1월 26일 밤 9시부터 마르티네즈 호텔 아카주홀에서 각종 미디어 및 음악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공연을 통해 에픽하이와 에프엑스는 카리스마 넘치는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2003년 데뷔한 에픽하이는 타블로(본명: 이선웅/MC), 미쓰라진(본명: 최진/MC), 투컷(본명: 김정식/DJ) 이하 3명의 남성으로 구성된 한국 대표 힙합 뮤지션이다. 2005년 발매한 타이틀곡 ‘Fly’와 2007년 의 ‘Fan’으로 실력 있는 아티스트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2009년에는 일본, 미국 지역을 돌며 월드 투어 콘서트를 개최, 성황리에 마친바 있다.

에프엑스는 데뷔전부터 아시아 팝 댄스 걸 그룹 탄생이라는 기대를 한 몸에 받아왔다. 빅토리아(본명: 송치엔), 엠버, 설리(본명: 최진리), 루나(본명: 박선영), 크리스탈(본명: 정수정) 이하 5명으로 구성된 여성 그룹으로 올 9월 <라차타>로 데뷔 후 대중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한국대표 걸 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미뎀 행사기간 중 현지에 ‘Enjoy K-pop’ 슬로건으로 한국 대중음악 홍보관을 운영하고 유럽 및 미국 신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대중음악의 다양성과 발전 가능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아티스트가 유럽, 미주 시장 진출에 성공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프랑스 Reed Midem 주최로 매년 프랑스 칸느 Palais des festival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MIDEM은 전 세계 음반 제작 및 배급사가 모여 거대 음악시장을 형성하는 곳으로 2009년 행사는 80여 개국, 4,000여 개 업체가 참가, 8,000여 명의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