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카페 코나퀸즈, ‘2014 골든커피어워드’ 1위 수상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카페 코나퀸즈, ‘2014 골든커피어워드’ 1위 수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0.29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카페 코나퀸즈,
‘2014 골든커피어워드’ 1위 수상

카페 코나퀸즈㈜의 하와이안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카페 코나퀸즈(cafe KONA QUEENS)’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14 골든커피어워드(GCA)’ 하우스블렌딩 부문에 참가해 금상(1위)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전국의 유수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커피 맛이 우수한 업체 및 로스터를 선발하는 대회다. 참가 부문은 에스프레소, 밀크베이스, 하우스블렌딩, 싱글오리진, 로스팅 챔피언, 핸드드립 챔피언 총 6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 대회에 카페 코나퀸즈를 대표하여 참가한 한재원 로스터는 지난해에 이어 또 다시 하우스블렌딩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해 2년 연속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 대회보다 발전된 에어 로스팅 방식을 사용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에어 로스팅 방식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반열풍 로스팅 방식과 달리 매우 빠른 시간 안에 로스팅을 완료해 보다 풍부한 향미와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카페 코나퀸즈는 가맹점 사업모델로 에어 로스팅 방식을 채택해 고객의 주문 즉시 커피를 로스팅하여 가장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 코나퀸즈 관계자는 “2013년 하와이 코나커피 품질 대회에서 1위를 수상한 하와이 현지에 커피농장을 직접 운영하며 철저한 품질 관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2년 연속 수상의 기쁨보다 그 동안 고객들에게 최상의 맛을 드리기 위해 노력해 왔던 점을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카페 코나퀸즈는 현재 삼청, 명동, 종로점을 운영 중이며, 오는 11월 중에 코엑스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