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다양한 창업지원 혜택 꼼꼼히 챙기자”

에듀윌, “다양한 창업지원 혜택 꼼꼼히 챙기자”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2.02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불황과 고용불안으로 창업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 눈길을 끄는 창업지원 혜택들이 속속 나오고 있어 주목해 볼 만 하다. 창업지원 혜택을 잘 활용할 경우 창업에 대한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어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놓치지 말고 챙겨두자.

△ 자격증을 취득하면 창업비용 드려요: 자격증/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www.eduwill.net)은 자사 수강 회원 중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창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응모지원서를 작성하면 되며, 상시 지원 가능하다. 지원시 응모사유와 사무실 오픈 일을 제출해야 한다.

△ 커피숍, 편의점 창업경품 드려요: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롯데멤버스 탄생 4주년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롯데멤버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2억원 상당의 ‘엔제리너스커피’ 창업 지원을, 2등 2명에게는 9000만원 상당의 ‘세븐일레븐’ 편의점 매장 창업 지원을 제공한다.

△ 명퇴자, 직장인 대상 창업설명회: 프리미엄 생맥주전문점 치어스(www.cheerskorea.com)는 12월 4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분당 정자역에 위치한 본사 세미나실에서 명퇴자와 직장인을 대상으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히 명퇴자와 직장인 예비창업자를 위해 회사를 다니면서 투잡 형태로 매장을 운영 중인 가맹점주와 퇴직자 창업 성공사례가 발표된다.

△ 저소득계층의 창업준비는 ‘희망키움뱅크’로 하세요: 저소득계층의 성공적 창업을 위해 보건복지가족부가 지원하는 ‘희망키움뱅크’ 사업접수가 시작됐다. ‘희망키움뱅크’는 일반 금융기관에서 대출받기 어려움 저소득계층에게 자금대여와 컨설팅 등 체계적인 창업서비스를 지원하는 소액창업자금 대출사업이다. 접수기한은 2010년 1월 말까지이며, 신청서는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www.bss.or.kr)를 통해 다운 받으면 된다.

△ 소상공인 창업강좌: 서울시 강남소상공인지원센터와 서울상공회의소 강남구상공회는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강남구상공회교육장에서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자영업자 150명을 대상으로 창업 강좌를 개최한다. 수료자 중 사업자등록을 마치고 3개월 이내의 사업자는 소정의 심사를 거쳐 서울시 소상공인 창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10일까지 서울시 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sbdc.or.kr)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