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 고졸취업 성공수기 공모전 개최

교육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 고졸취업 성공수기 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0.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고졸 인재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취업을 통한 성공 사례를 발굴, 확산함으로써 고졸 취업자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와 능력 중심의 고졸 취업 문화 확산을 위해 ‘제3회 고졸취업 성공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더 큰 도약을 위한 빠른 도전’을 캐치프레이즈로 정하여 학생들의 성공경험, 학생들의 도전, 성공 과정을 지원하며 응원한 교사, 학부모, 기업 관계자의 사례 등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며,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한상공회의소, KB국민은행, 하이틴 잡앤조이 1618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고졸취업 성공’을 주제로 10월 17일(금)부터 11월 14일(금)까지 재학생부문, 졸업생부문, 성인부문으로 공모할 예정으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의 재학생, 졸업생, 교사, 학부모, 기업관계자 등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특성화고 포털(www.hifive.go.kr)을 통해 참가신청서 및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공모전 진행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02-3485-5203/5246)에서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주제부합성, 표현력, 작품의 완성도, 창의성 등에 대하여 심사를 진행하여 12월에 우수작품 발표회와 시상식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며, 우수작품은 단행본 형태의 수기집으로 제작하여 전국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육청, 경제단체, 주요기업,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계자는, “공모전은 취업을 희망하는 고졸 인재들에게 발전적인 롤 모델을 제공하고, 고졸 취업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