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다문화가정 자녀 과학영재 교육 지원

인천시, 다문화가정 자녀 과학영재 교육 지원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12.0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과학기술과(과장 조운희)는 인천시교육청,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원과 함께 2010년도부터 과학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과학영재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2009년 12월부터 다문화가족센터 4곳 등 다문화가정 지원기관을 통하여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다문화가정 자녀 중 초등학교 3,4학년으로,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원에서 신청서를 접수받아, 학생· 학무모 인터뷰와 전문가의 재능판별 심사를 거쳐 선발할 계획이다. 언어 문제로 신청에 어려움이 있는 다문화가정은 과학영재교육원에서 제공하는 통역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방학 캠프와 주말 교육을 통해 과학, 수학, 창의적 사고 향상 등 과학영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특히, 가정환경, 학교생활 등에 대한 심리적인 관찰과 상담관리가 병행될 예정이다. 교육비은 인천시와 인천시 교육청의 지원으로 무료로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인천시에는 1만 가구가 넘는 다문화가정이 있으며, 그 중 초등학생 자녀수가 1,884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인천시는 본 사업을 통하여 다문화가정의 자녀가 과학적 재능을 개발하여 미래의 과학기술자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아울러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갖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원(032-835-4272)으로 문의 또는 인천시(www.incheon.go.kr) 및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원(www.isepclub.com)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