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 출판사, 참 아름다운 그대 CD 출시

바오로딸 출판사, 참 아름다운 그대 CD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0.01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오로딸 출판사, 참 아름다운 그대 CD 출시

2005년 창단되어 대구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생활성가 밴드인 ‘하늘바라기’는 1집 음반 ‘하늘꽃’에 이어 ‘참 아름다운 그대’를 바오로딸과 함께 출시했다.

이번 음반의 기획의도는 새로운 축하곡과 축복, 성경 중심의 생활성가의 보급을 통해 우리 사회와 교회에 복음적인 기쁨을 나누기 위해서이다. 창작곡과 함께 각 교구의 청년 미사에서 사용하는 성가책에 수록된 곡 중에서 특히 사랑받은 곡들을 새롭게 편곡하여 역동적으로 불렀다. 또한 율동, 찬양, 기도, 묵상, 참회예절, 피정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곡을 담았다.

참 아름다운 그대 CD는 새로운 축하곡 ‘참 아름다운 그대’, 성경을 주제로 한 ‘사랑 이 한마디만을’, 참회예절이나 기도를 위한 ‘너의 죄를 씻으니’ 등 다양한 주제의 창작 성가와 친숙한 생활성가를 ‘하늘바라기’ 밴드가 새롭게 편곡하여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불렀다. 생활성가 특유의 역동성뿐 아니라 묵상과 위로 또한 체험할 수 있다.

생활성가 밴드 ‘하늘바라기’의 새로운 음반으로 축하와 축복, 성경 말씀, 묵상, 찬양곡 등 다양한 주제의 밝고 친숙한 생활성가를 불러 개인이 혼자 들으며 기도와 찬미를 드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체에서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음반이다.

이 음반의 타이틀곡인 ‘참 아름다운 그대’는 황난영 수녀(성바오로딸수도회)의 곡이다. 이미 출시된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의 음반 <주님 사랑해요>에서도 ‘성모송’, ‘주님과 함께’로 하느님의 사랑을 전했던 황난영 수녀는 ‘참 아름다운 그대’라는 곡에서는 벗을 위한 하느님의 축복과 축하의 마음을 담았다.

또 다른 특징은 성경 말씀으로 만든 곡들이 많다는 점이다. 말씀을 토대로 하느님의 자비와 사랑을 노래하고 있다. 이사야서 43장 18-19절의 말씀을 담은 윤혜숙의 ‘너의 죄를 씻으니’에서는 인간의 죄를 용서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는 하느님의 자비를 노래한다.

또한 성경 말씀을 담은 곡으로 친숙한 원선오 신부의 곡 ‘우리와 함께 주여’, ‘천년도 당신 눈에는’이 있다. 이밖에도 청년 미사 때 많이 사랑받는 ‘아버지’, ‘봉헌’, ‘내 맘에 오시는 주’ 등의 생활성가를 새롭게 편곡하여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음반은 치유와 희망이 필요한 우리 사회와 교회 특히 젊은이들에게 찬양의 기쁨과 위로를 선물할 것이다. 한편 음반 출시 기념 공연을 아래와 같이 실시할 예정이다.

* 10월 2일 - 대구 바오로딸 서원 / * 11월 20일 - 부산 바오로딸 서원
* 12월 20일 - 서울 성바오로딸수도회 알베리오네센터

차례
01 참 아름다운 그대 황난영 수녀 작사/작곡 4:15
02 봉헌 김종성 신부 작사/작곡 5:26
03 아버지 김상균, 현정수 신부 작사/김상균 작곡 4:45
04 사랑 이 한마디만을 표창연 신부 작사/작곡 3:32
05 거룩하신 하느님 Give Thanks Henry Smith 작사/작곡 3:52
06 성체 앞에서 성 토마스 아퀴나스 기도문/노성호 신부 작곡 4:55
07 우리와 함께 주여 원선오 신부 작곡 3:22
08 너의 죄를 씻으니 이사야 43/윤혜숙 작곡 4:18
09 천년도 당신 눈에는 시편 90/원선오 신부 작곡 4:09
10 Jesus Christ You Are My Life Multimedia SSP & LAUS 작사/Mons. Marco Frisina 작곡 4:14
11 내 맘에 오시는 주 강희만 작사/작곡 3:55
12 알렐루야 오미라 작사/백승환 작곡 3:40

연주자 소개
노래, 연주 _ 하늘바라기
2005년 창단되어 2014년 현재 대구 지역에서 활동하는 가톨릭 청년 생활성가 밴드이다.
음악 전공자와 비전공자가 함께 활동하며 교회와 단체에서 생활성가를 통해 복음을 전하며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있다. 1집 음반으로 <하늘꽃>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