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식개선 UCC 공모전 개최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식개선 UCC 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9.0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식개선 UCC 공모전 개최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겨레사회정책연구소와 함께 ‘2014 장애인식개선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장애, 장애인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장애인식개선 영상 콘텐츠 확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 공익사단법인 한국통합교육연구회, 아람건설(주) 후원으로 진행되며 장애인식개선 관련 영상 제작에 관심이 많은 학생 및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제는 장애,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순수 창작 영상물이며, 응모자격은 중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개인 및 4명 이내의 팀이 1작품만 응모 가능)이다. 응모 작품 접수는 11월 2일(일)까지이며, 선정작은 11월 중순에 주최 측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할 예정이다.

시상은 일반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하며 일반부 대상 1명에게는 한겨레신문사장상 및 상금 200만원, 중고등부 대상 1명에게는 한겨레신문사장상 및 상금 70만원을 수여하며 일반부, 중고등부 각각에게 최우수상(각 1명,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 우수상(각 1명, 한겨레사회정책연구소장상), 가작(일반부 2명, 중고등부 1명, 한국통합교육연구회장상)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seoulrehab.or.kr) 공지사항 또는 블로그(http://majung1982.blog.me) 내 UCC 공모전 게시판 접속 후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메일(nowucc@naver.com)로 신청서 및 응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이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박춘선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그동안 복지관은 개관이래로 꾸준히 장애인식 관련 콘텐츠 제작 및 배포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5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매년 열리는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장애, 장애인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사람들을 마음을 담은 또하는의 세상이다. 작품 구상에서 응모에 이르는 과정이야 말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 밑거름이다. 그런만큼 창의적인 생각과 열정을 담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길 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