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신공항하이웨이, 여행가이드북 ‘하이웨이 오아시스’ 발간

신공항하이웨이, 여행가이드북 ‘하이웨이 오아시스’ 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7.17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공항하이웨이, 여행가이드북 ‘하이웨이 오아시스’ 발간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관리, 운영하는 신공항하이웨이(주)가 여행가이드북 ‘하이웨이 오아시스’를 펴냈다.

하이웨이 오아시스는 인천공항고속도로 이용객들을 위한 인천, 영종도 여행 정보와 함께 세계여행기, 공항정보, 문화, 예술, 도로 맵 등 다양한 정보가 담긴 여행 길라잡이다. 2005년부터 발간한 하이블레스(HIBLESSE)의 후신으로, 올해 발간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개편했다. 제호에는 끊임없이 샘솟는 오아시스처럼 여행 정보의 마르지 않는 샘이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호에는 문화복합공간으로 재탄생한 영종대교휴게소, 한여름 피서를 위한 영종도 및 주변 섬 해수욕장, 9월에 이어지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정보 등이 특집으로 꾸며졌다. 특히 영종대교휴게소와 해수욕장은 책에 수록된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문화인류학자가 직접 여행하며 쓴 세계문화기행도 눈길을 끈다. 지중해의 파란 바다와 중세의 고풍스런 멋이 어우러진 몰타(Malta)로 독자를 안내한다. 해외로 나가는 독자들을 위한 항공기 이용 정보, 글로벌 에티켓 콘텐츠도 마련됐다. 이밖에 여행을 소재로 한 연극 <터키블루스>, 대한민국 대표 ‘록페’인 인천 펜타포트 록페스티벌, 공연·음반 등의 문화·예술 기사와 도로 관련 소식들로 알차게 채워졌고, 도로 주변 그림지도와 숙소·맛집·해변·트레킹 정보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유용하다.

이번 여름, 특별한 여행으로 안내할 하이웨이 오아시스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톨게이트(신공항영업소, 북인천영업소, 청라영업소), 영종대교휴게소, 인천공항 1층 안내소, 영종도 내 호텔 및 리조트 등에서 무료로 배포되며, 신공항하이웨이(주) 홈페이지(www.hiway21.com)에서 e-book으로도 제공된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관리하는 신공항하이웨이(주)는 영종도, 무의도 등 주변 섬 여행지를 수도권 시민들에게 소개하여 관광 수요를 창출하고 고속도로 통행량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05년부터 여행정보지를 발행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