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업계, 여름시장 잡기 이벤트 ‘활발’

식음료 업계, 여름시장 잡기 이벤트 ‘활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7.03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 업계, 여름시장 잡기 이벤트 ‘활발’

유통업계가 여름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여름 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소서(7월 7일)가 다가오며 여름휴가를 앞세운 식음료 업계의 마케팅이 본격화 되고 있다. 세월호 사고 여파와 월드컵 16강 탈락으로 실종된 여름 특수를 만회하기 위해 유통가는 해외여행 상품권을 비롯한 휴가지원금과 다양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일찍이 6월초부터 여름 휴가 지원 이벤트에 나선 ㈜일화 맥콜은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1인 2매 700만원 상당의 유럽 여행권을 비롯해 제주도 여행권 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 진행이 한창이다.

이벤트는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맥콜 구입 후 영수증을 구입 일자와 품목이 보이게 촬영해 ARS(1666-5364)로 휴대폰 문자를 발송하거나, 일화 이벤트 사이트(http://ilhwaevent.c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업로드 하면 된다.

동원F&B는 오는 8일까지 ‘동원참치 우승 레시피 맞히기’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사람들 중 최종 1명을 추첨해 5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그 밖에 맞힌 경기 수에 따라 다이슨 선풍기, 외식상품권, 동원가미참치 1박스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 역시, ‘행복충전 데이(day)’를 콘셉트로 7월 한 달간 다채로운 할인 및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 특히, 이 기간 동안 세븐일레븐에서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여름 휴가비를 지원한다.

여름방학을 겨냥한 이벤트도 한창이다. 샘표는 오는 13일까지 ‘우리 아이가 최고예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우리 아이가 최고인 이유’, ‘가장 잘하는 것’ 등의 내용이 담긴 사연을 간단히 작성해 사진과 함께 샘표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경품으로는 ‘샘표 간장 세트’와 ‘우리 아이 최고’라는 문구가 새겨진 스탬프를 선물로 증정한다.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창립 77주년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937년 설립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2004년 아시아 첫 진출지로 신촌 1호점을 통해 한국 소비자와 만났다. 이벤트 기간 동안 창립 77주년 기념 메시지가 담긴 머그 2종을 더즌류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일화의 나상훈 경영기획팀장은 “올 시즌은 사회적 이슈로 인해 업계 전반적으로 마케팅 활동이 소극적으로 진행되며 고객 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이벤트가 많이 진행되고 있다”며 “맥콜 역시 ‘보리무사’ 광고 마케팅과 소비자 이벤트에 힘입어 매출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