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공부의 모든 것’ 출간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공부의 모든 것’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7.02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공부의 모든 것’ 출간

대한민국에서 태어났다면 ‘공부는 운명’이다. 해도 되고 안 해도 그만이지만 사회에서 인정받는 일원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좋든 싫든 그 무엇이 되든지 간에 공부를 해야 한다. ‘학창 시절’이라 불릴 만큼 공부와 밀접한 청소년기는 어떠한가. 당사자인 학생들은 물론이요 부모들까지 덩달아 자녀들의 학업에 매달릴 만큼 공부가 중요한 시기다. 동 세대 전부가 같은 일에 매달리기에 경쟁도 치열하다. 모두가 똑같은 교육을 받고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를 하지만 결국 성적은 결정되고 누군가는 1등이, 누군가는 꼴등이 된다. 어떻게 해야만 공부를 잘할 수 있을까. 공부를 잘할 수 있는 비법이란 게 과연 존재하기는 할까?

30년 동안 유수의 명문 학원에서 강사와 원장으로 활동하며, 학원 교육 분야에서 일가를 이뤄온 방용찬 저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에서 출판한 책 ‘공부의 모든 것’에 그 답이 있다. 책은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와 시간 관리는 물론, 현재 교육정책의 개론과 그에 적합한 목표 설정, 진로 선택과 더불어 과목별 학습 방법에서 입시 성공 사례까지 ‘공부에 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교육을 매개로 저자와 한 가족과 다름없는 친분을 맺어온 학원가의 대부, 한샘학원 설립자 서한샘 박사의 감수와 적극적인 추천은 그 신뢰성을 더한다. 수많은 명문대 출신 제자들이 전하는 ‘공부 비법’ 또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놓쳐서는 안 될 주요 포인트다.

저자는 교육현장에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현장 사례를 들어서 공부 방법 형성의 틀을 제시하였다. 이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공부법에 대한 문제점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방적으로 공부법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가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공부법 책에서는 얻을 수 없는 차별성을 획득하고 있으며 이는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자신의 공부’임에도 부모와 선생님을 비롯한 수많은 지휘자의 지도 아래에서 갈팡질팡하는 학생에게는 명쾌한 지침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험에 대처하는 방안을 시간별, 과목별, 단계별, 요령별로 집중 분석한 나 논술에 제대로 대비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을 명쾌하게 제시한 만 살펴보더라도 이 책이 얼마나 실전적인 공부법을 담고 있는지를 깨달을 수 있다.

공부란 누구에게나 늘 버겁고 지루한 것이다. 그래서 공부에 왕도란 있을 수 없다. 하지만 평생을 열정 하나로 교육에 매진하고 그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교육전문가가 제시하는 공부법이라면 다르지 않을까. 좋은 선생님의 자질에 대한 저자의 지론은 교육에 천착해 온 그의 열정이 얼마나 순수하고 뜨거운가를 느끼게 한다. 그만큼 자신만만한 제목의 책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발행 도서 ‘공부의 모든 것’과 함께 비로소 기쁨으로 다가오는 공부의 세계, 꿈을 이루기 위해 떠나는 즐거운 여정의 첫발을 시작해 보자.

저자 방용찬

고려대학교 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석사인 방용찬 원장은 수많은 학생들을 가르치고 서울대를 포함한 명문대 합격생을 무수히 배출한 대강사이며, 전국에 학부모 대상 입시 설명회를 300회 이상 실시한 입시전문가다. 이전에 한샘학원(서울 한샘학원 본원, 부산 한샘학원, 종로 한샘학원, 포천 한샘아카데미), 강남 정일학원 등에서 강의하였으며, 한샘학원(본원) 원장, 목동 대학학원(재학생, 재수생) 원장, 대일학원 원장, 일산 G1230 원장 등을 역임하며 현장 교육에 전념하였다. 또한 현재 압구정 MBA 수학전문학원 원장 및 잎새방송(인터넷 교육방송)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화여자 대학교 평생교육원 창의수학 지도자 과정 주임교수로 중고생 학원 수학강사들을 대상으로 가르치고 있다. 경력으로는 한샘독서논술연구원 초대원장, 한샘입시전략연구원 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한글학회와 한샘닷컴이 공동 주최하는 한글티셔츠입기운동 본부장과 전국 한샘학원과 한샘 독서 논술 프랜차이즈 및 이에 따른 업무를 책임지고 있는 한샘닷컴 대표이사를 지냈다. 저서로는 ‘자녀를 180도 바꾸는 맞춤형 공부법’, ‘퍼펙트 수학 시리즈’, ‘한샘 수능 예상 문제집’, ‘한샘가정학습’, ‘입시전략 시리즈’, ‘upgrade 수능수학’, ‘Secret X-file 수능수학’ 등이 있다.

추천 감수 - 서한샘

서한샘 박사는 80~90년대 EBS 과외방송에서 “밑줄 쫙~”의 선풍적 인기를 몰아온 전설적인 대강사로 유명하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 후,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고교 교사를 거쳐 ‘한샘학원’을 설립하여 학원교육을 리드해 왔다. 서울특별시 초대 및 2대 교육위원, 제15대 국회의원(교육위원회 간사)을 지냈으며, 고려대 교육대학원 강사, 경원대학교 겸임교수 등을 역임하였고 현재 잎새방송(인터넷 교육방송) 회장으로 재직 중이다.

‘한샘국어’, ‘한샘현대문’, ‘한샘고전’ 등을 비롯한 학습서 수십 권을 저술하였으며, ‘네 꿈을 펼쳐라’, ‘삼색볼펜 초학습법’ 등의 저서도 낸 바 있다. 청소년문화운동에 뜻을 두어 ‘한글티셔츠입기운동’ 등을 주도하였으며 현재도 ‘공부나눔운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