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커넥트 스크랩 서비스는 제휴 사이트의 원하는 정보를 사용자의 미니홈피, 블로그 등으로 스크랩해 정보를 유통,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
사용자들은 쇼핑 스크랩 기능이 적용된 쇼핑몰 어디에서나 ‘싸이월드 스크랩’ 아이콘을 클릭해 상품 정보를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바로 스크랩해 게시할 수 있다. 관심 상품에 대해 일촌들과 의견을 주고 받는 것은 물론, 추천 상품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제휴로 메이크샵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14만 개 이상의 소호몰이 쇼핑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달 제휴를 완료한 카페24, 고도몰의 소호몰을 포함하면 호스팅 업계 1, 2, 3위가 모두 제휴되어 최대 30만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이 네이트커넥트의 쇼핑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이태신 오픈플랫폼담당 상무는 “네이트커넥트의 쇼핑 스크랩을 이용한 정보 유통은 회원정보 및 결재 수단에서 자유로운 윈윈(win-win)모델로 소호몰에게는 새로운 홍보 기회가 되고, 사용자들에게는 신뢰도 높은 쇼핑 정보 공유의 방법이 될 것”이라며 “향후 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정보, 배송정보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이크샵의 김정환 마케팅팀장 역시 “네이트커넥트의 쇼핑 스크랩은 기능 설정이 쉬워 소호몰 상점주들이 서비스 적용에 대해 호의적인 반응”이라며 “일촌과의 신뢰 기반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 새로운 홍보 채널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트커넥트 쇼핑 스크랩 서비스는 지난 달 카페24, 고도몰과의 제휴 이후 현재 약 800개의 온라인 쇼핑몰이 이용하고 있다. 메이크샵 제휴로 연내 약 3000개 업체가 입점해 쇼핑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SK컴즈 측은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슈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