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국내 메이저 호스팅사 메이크샵과 네이트커넥트 제휴

네이트, 국내 메이저 호스팅사 메이크샵과 네이트커넥트 제휴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1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 포털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국내 메이저 호스팅 업체인 메이크샵과 제휴하고 네이트커넥트 스크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이트커넥트 스크랩 서비스는 제휴 사이트의 원하는 정보를 사용자의 미니홈피, 블로그 등으로 스크랩해 정보를 유통,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

사용자들은 쇼핑 스크랩 기능이 적용된 쇼핑몰 어디에서나 ‘싸이월드 스크랩’ 아이콘을 클릭해 상품 정보를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바로 스크랩해 게시할 수 있다. 관심 상품에 대해 일촌들과 의견을 주고 받는 것은 물론, 추천 상품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제휴로 메이크샵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14만 개 이상의 소호몰이 쇼핑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달 제휴를 완료한 카페24, 고도몰의 소호몰을 포함하면 호스팅 업계 1, 2, 3위가 모두 제휴되어 최대 30만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이 네이트커넥트의 쇼핑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이태신 오픈플랫폼담당 상무는 “네이트커넥트의 쇼핑 스크랩을 이용한 정보 유통은 회원정보 및 결재 수단에서 자유로운 윈윈(win-win)모델로 소호몰에게는 새로운 홍보 기회가 되고, 사용자들에게는 신뢰도 높은 쇼핑 정보 공유의 방법이 될 것”이라며 “향후 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정보, 배송정보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이크샵의 김정환 마케팅팀장 역시 “네이트커넥트의 쇼핑 스크랩은 기능 설정이 쉬워 소호몰 상점주들이 서비스 적용에 대해 호의적인 반응”이라며 “일촌과의 신뢰 기반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 새로운 홍보 채널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트커넥트 쇼핑 스크랩 서비스는 지난 달 카페24, 고도몰과의 제휴 이후 현재 약 800개의 온라인 쇼핑몰이 이용하고 있다. 메이크샵 제휴로 연내 약 3000개 업체가 입점해 쇼핑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SK컴즈 측은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