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온라인 게임 보안 기술 잇단 특허 획득

안철수연구소, 온라인 게임 보안 기술 잇단 특허 획득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11.1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17일 자사의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핵쉴드(AhnLab HackShiled for Online Game 2.0)’에 탑재된 기술 2종이 특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핵쉴드’는 기존 6개의 해외특허 출원 외에 12개의 국내특허를 획득함으로써 국내외 온라인 게임 보안 시장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 리더십을 과시하게 됐다.

이번 특허 기술은 ‘메모리에서의 데이터 보호 방법’과 ‘실행 이미지의 원본 코드 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으로 기존 기술의 한계를 극복해 더욱 정밀한 온라인 게임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메모리에서의 데이터 보호 방법’ 기술은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가 해킹(스캔)되거나 조작되는 것을 방지한다. 최근 온라인 게임이 사용하는 중요 데이터가 메모리의 어디에 위치하는지 검색하고, 데이터를 임의로 조작할 수 있는 해킹 툴이 많이 유포되고 있다. 이런 해킹 툴은 게임 업체에 손해를 끼침은 물론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유출하거나 컴퓨터에 심각한 오류를 일으킨다.

안철수연구소의 특허 기술은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실시간으로 암호화/복호화하고 데이터 저장 위치를 변경함으로써 공격자가 데이터를 쉽게 검색할 수 없게 한다. 또한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해당 데이터의 에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생성함으로써 데이터가 조작되는 경우 메모리에 기록되지 않게 한다.

또한 ‘실행 이미지의 원본 코드 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 기술은 메모리 상의 실행 이미지 코드를 변조하는 해킹을 막는 데 활용된다. 이런 해킹은 온라인 게임 시 정상적인 경우보다 훨씬 유리하게 동작하도록 함으로써 게임의 형평성을 무너뜨린다.

안철수연구소 특허 기술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실행 이미지 코드가 후킹 및 변조될 경우 실행 가능한 원본 코드를 만들어 낸다. 이에 따라 악성 프로그램에 의해 변조된 코드를 찾아내거나 변조 이전의 코드로 복원할 수 있다.

한편, ‘핵쉴드’는 정부 지정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서 국내외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중 최다 특허 기술을 탑재한 제품이다. 게임 해킹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을 원천 봉쇄하는 한편, 새로운 해킹 툴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해킹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중국, 일본의 현지 법인을 비롯해 해외 각지의 네트워크와 공급망을 통해 상시 모니터링, 신고 접수, 새로운 해킹 툴 방지 모듈 개발과 긴급 엔진 업데이트로 갈수록 지능적이고 다양해지는 온라인 게임 해킹 기술에 대응하고 있다.

‘핵쉴드’는 온라인 게임 보안 기술 종주국의 선두주자로서 그 위상에 걸맞게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동남아, 미국, 브라질, 러시아 등 해외 20여 개국 70여 개 게임에 공급돼 안전한 게임 환경을 책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