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각세도 입문’ 출간

알기 쉬운 ‘각세도 입문’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30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기 쉬운 ‘각세도 입문’ 출간

“각세도는 ‘세상을 깨닫는 길’이라는 뜻입니다. 세상을 깨닫게 되면 나의 주인은 누구이고, 행복한 인생이란 무엇인지 확연히 알게 됩니다.”

지상에는 많은 종교가 존재한다. 그리고 각각의 종교는 ‘평화’와 ‘사랑’을 외친다. 그러나 이 종교들 간의 갈등으로 인해 논쟁과 전쟁은 끊이지 않고 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종교에 대한 필요성을 인정하기도 하지만 회의적인 시각이 더 팽배해 있다. 이런 종교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각세도 입문’은 인류가 가야 할 방향과 종교에 대한 합일적 관점을 제시하고 있는 책으로 각세도진리연구회에서 낸 책이다. ‘각세도’는 지금으로부터 100년 전 각세도조 이선평 대선생이 창시한 종교이다.

이 책은 세상이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 하는 우주의 시간표를 보여주며, 그러한 시대에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하는 방법론을 소개한다. 또한 유불선야를 차별하지 않고 합일적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는 사상적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이념에는 좌우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어느 한 쪽이 완전히 옳고 어느 한 쪽은 전부 그르다는 이분법으로는 사회적 갈등을 치유할 수 없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중도적 관점이 필요한 시대입니다.”라고 각세도진리연구회에서는 말한다.

‘합일적 관점’, ‘중도적 관점’. 이러한 관점을 가지면 세상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갈등이 해소되며, 궁극적으로 평안이 찾아온다고 이 책은 설명한다.

각세도진리연구회는 “종교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분들, 어떤 신앙을 선택할 것인지 고민하는 분들이 생소하지만 ‘각세도’를 통해 독창이 따라올 수 없는 합창의 세계, 합일의 영역에서 신앙의 진정한 자유를 느끼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각세도 입문’은 인터넷 서점 예스24, 교보문고, 인터파크 도서, 반디앤루니스, 알라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