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 출간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29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 출간

최근 우리나라의 젊은이들은 자신이 선택한 길을 걷기보다 사회가 정해준 길을 걷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이 정해준 길을 최선을 다해 묵묵히 걸어가 보지만, 결국 약속된 것으로 믿었던 행복과 성공은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의 김새해 저자는 지난 14년간 세계 23개국을 돌아다니며 30개가 넘는 직업을 체험하면서 순탄하지 않은 젊은 시절을 보냈다. 부모님 사업이 부도가 나면서 도망치듯 떠난 해외에서의 생활은 갓 20대가 된 저자가 감당하기에는 벅찬 수많은 시련과 좌절을 안겨줬다.

하지만 저자는 그 자리에 주저앉아 울기보다는 앞으로 더 좋아질 것이라는 희망과 가슴속 깊이 간직한 꿈을 선택했다. 그리고 끊임없이 꿈을 이루는 장면을 상상하고, 생계를 위해 일해야 하는 시간들을 쪼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성취하는 데 적극적으로 투자했다. 결국, 저자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꿈의 씨앗을 피웠고, 현재는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며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다. 더 나아가 자신이 겪은 모든 일을 삶에 지친 청춘들에게 들려주며 지금의 고통을 희망으로 바꾸는 비법을 알려주려고 한다.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이루려고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엄청난 일이 이루어진다는 것,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자신은 훨씬 대단하고 특별한 사람이라는 것 그리고 지금 겪는 모든 역경은 꿈을 이루고 성공으로 가기 위해 걷는 길 중 하나라는 사실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생생하게 들려준다.

삶에 지쳐 잠시 주저앉아 있거나 어디로 가야할지 인생의 방향을 잃은 청춘들이 이 책을 접한다면, 저자가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통해 절망 가득한 현실 속에서 희망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자는 항상 강조한다. 자신이 해냈다면 당신 또한 분명히 할 수 있고, 이룰 수 있다고 말이다.

가슴을 울리는 이야기와 아름다운 사진들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자기계발서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에는 저자의 남다른 인생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젊은 나이가 무색할 만큼 파란만장한 인생을 겪어낸 저자는 자신이 헤쳐 온 험난한 삶의 여정을 담담하게 들려준다. 단순히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가 아닌, 자신이 직접 겪어내며 얻은 진심 어린 조언과 격려이기에 읽는 이에게 벅찬 감동을 주는 동시에 가슴 깊은 곳에서 용기와 희망을 이끌어낸다. 더욱이 아름다운 사진과 명언, 짧은 글들을 본문 곳곳에 녹여 딱딱한 자기계발서가 아닌 친근하고 따뜻한 느낌의 책으로 구성했다. 각 장 앞에는 힘든 시간을 이겨낸 결과물 중 하나인 저자가 직접 그린 작품을 실어서 읽는 재미를 더했다.

누구나 희망과 성공에 대해 이야기 하기는 쉽다. 하지만 자신이 직접 겪어보고 좌절과 절망 속에서 희망을 꽃피우며 이룬 경험을 전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생생하게 살아 숨쉬는 이야기가 주는 감동은 그 수준이 다른 법이다. 이 책은 많은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용기와 희망을 이끌어내어 그들만의 삶을 아름답게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책 속으로

인생의 거친 폭풍은 누구에게나 다가온다. 그러나 폭풍을 두려워하지 말자. 영원히 계속되는 폭풍은 없다. 고난과 좌절을 이겨내는 것을 습관으로 만들자. 역경에 처했을 때 빨리 일어서는 습관을 들이면 다음에 또 어려운 일을 겪어도 더 빨리 재기할 수 있게 된다. 그러니 오늘의 어려움을 견디고 일어서면, 비바람이 지나고 반드시 무지개가 떠오를 것이다. 그러니 무지개를 기대하며 폭풍의 바람을 타고 춤을 추자. - p.28

우리는 어떤 삶을 선택할 것인지 깊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아무것도 안 하고 욕먹지 않는 삶’인가, 아니면 ‘욕 좀 먹고 소신껏 사는 멋진 삶’인가? 한번 태어난 인생이라면 대범하게 원하는 모든 것을 배우고,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하며 자신의 삶을 가꾸어야 하지 않을까? 청춘의 시간에 보낸 한 달은 앞으로의 몇 년간을 좌지우지할지도 모른다. 모든 변화는 행동에서 시작된다. 당신의 선택과 당신의 행동이 운명을 만든다. 당신은 더 크게 생각하고, 더 크게 이루며 더 크게 살 수 있다. - p.63

큰 꿈만 바라보며 이룰 수 없을 것이라며 힘들어할 필요가 없다. 큰 꿈을 토막 내라. 큰 꿈을 토막 내어 작은 꿈으로 만들면 목표 달성이 쉬워진다. 작은 꿈은 자신의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믿음을 불러온다. 당신 또한 큰 꿈과 현실의 당신을 바라보며 좌절하지 말고, 실현가능한 작은 꿈을 이루려고 노력하라. 실현 가능한 작은 꿈은 당신이 목표에 더욱 집중하게 만들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데 도움을 준다. 반복해서 꿈을 떠올려라. 꿈을 향한 지속적인 작은 목표들은 당신의 잠재력에 가속 페달을 밟게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 p.1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