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지구야!” 제5회 환경다큐멘터리 UCC공모전 개최

“안녕 지구야!” 제5회 환경다큐멘터리 UCC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09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 지구야!” 제5회 환경다큐멘터리 UCC공모전 개최

“안녕 지구야!”란 메시지를 전하는 환경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UCC 공모전이 열린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 이사장 김학인)은 청소년부와 일반부가 참여하는 ‘제5회 환경다큐멘터리 UCC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접수 마감일은 7월 31일까지로, 전국 고등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 참여하는 ‘청소년부’와 대학생 및 일반인이 참여하는 ‘일반부’로 각각 나눠 접수를 받는다.

이번 ‘제5회 환경다큐멘터리 UCC공모전’ 응모 분야는 환경을 주제로 한 내용이면 주제 제약없이 참여 가능하며, 3분 이내의 영상(640*480 픽셀 이상)을 MP4, WMV, AVI, MOV, MPEG 포맷으로 제출하되 파일명에 접수번호/이름/작품명을 기입해 제출하면 된다.

8월 1일부터 8일까지 1차 심사를 거쳐 같은 달 13일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아트홀에서 열리는 최종본선을 통해 수상작이 발표된다.

주최측은 심사 기준을 발표하며 논픽션 장르인 다큐멘터리의 특징을 잘 살린 작품을 비롯해 기획의도의 참신함, 작품의 창의성 및 완성도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단법인 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며, 서울영상위원회, 판도라TV,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사)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가 후원하는 규모 있는 행사다.

이번 제5회 환경다큐멘터리 UCC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응모자들에게는 대상(1팀)-상금 100만원(한예진 입학장학금 전액), 금상(1팀)-상금 50만원(한예진 입학장학금 200만원), 은상(1팀)-상금 30만원(한예진 입학장학금 100만원), 동상(1팀)-한예진 입학장학금 100만원, 장려상(1팀)-한예진 입학장학금 50만원, 입상(10팀)-한예진 입학장학금 30만원 등 푸짐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접수 방법 등이나 관련 문의 사항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나 제5회 환경다큐멘터리 UCC공모전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kbatvucc)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