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서울시 온라인 창업스쿨 무료강좌 3개 과정, 실무 20개 과정 개설

서울시 온라인 창업스쿨 무료강좌 3개 과정, 실무 20개 과정 개설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11.1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 디자인, 디지털콘텐츠, 전시컨벤션, R&D 산업 등 서울시 창조산업 육성 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맘프러너 온라인 창업스쿨” 제 6기 교육을 11월 20일(금)부터 2010년 1월 19일(화)까지 2개월간 운영하며, 11월 19일까지 창업과정 450명, 실무과정 1,000명 모두 1,450명의 교육생을 홈페이지(http://edumom.seoul.kr)를 통해 선착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맘프러너 온라인 창업스쿨은 여성행복프로젝트(女幸 프로젝트)의 일환 으로, 시·공간적인 제약으로 인하여 직접 강의실에 나와 교육을 받기 어려운 주부 및 여성들을 대상으로 서울시와 SBA가 2008년 9월부터 시행중인 창업교육 강좌이다. 지금까지 총 2,518명이 수료를 하였고, SBA는 수료자 중 신청한 창업자들에게 컨설팅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수료자 중 한 모씨는 “어떠한 일을 시작 하기위해서 너무도 알아야 할 것들이 그렇게 많은 줄은 몰랐습니다. 그것을 방에 앉아서 편안히 보고 듣고 익힌다는 것이 매우 행복했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드립니다.”라고 교육후기를 남겼다.

맘프러너 온라인 창업스쿨은 크게 창업과정과 실무과정으로 구분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창업과정은 외식업 창업, 유통업 창업, 인터넷 창업과정으로 운영을 하며, 여성만 수강이 가능하다.

반면 실무과정은 비 수료과정으로 IT, 교양/취미, 경제/재테크 관련 총20개 과정을 운영하며, 맘프러너 온라인 창업스쿨에 회원가입한 사람(남녀 불문)은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창업과정의 경우 외식업 창업과정, 유통업 창업과정, 인터넷 창업과정으로 초기 실전창업에 맞춰진 내용들이며, 실무과정은 일반 사람들이 갖춰야할 간단한 교양 및 취미 과정들로 구성되어 있다.

창업과정(외식업, 유통업, 인터넷창업)을 수료 후 창업한 교육생에게는 다음과 같은 특별한 사후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