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획사들도 중국 방송사에 진출할 기회 활짝 열려

중소기획사들도 중국 방송사에 진출할 기회 활짝 열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획사들도 중국 방송사에 진출할 기회 활짝 열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중국 열풍과 연예기획사 키이스트가 중국 방송콘텐츠 시장 진출을 선언하면서 한류콘텐츠에 대한 중국의 관심이 뜨겁다. 이러한 가운데 “한중 스타 발굴 및 문화 교류를 위한 사업 제휴식”이 열려 중소기획사들도 중국 방송콘텐츠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갖게 되어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게임스랩의 송지범 본부장과 중국 내 CETV를 통해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칸중궈’를 방영하고 있는 원더미디어의 김학영 부총경리는 양사간에 한류를 통한 문화교류 사업 진행을 위한 투자 약정 및 사업 제휴식을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화려한 공연과 함께 진행하였다.

양사는 첫번째 프로젝트로 한중 공동 스타발굴을 위한 리얼 다큐멘터리 “더 라이벌”을 중국 CCTV와 Discovery사, 게임스랩이 공동 제작하여 중국 40개 방송국(위성TV 3, 성급TV 9개, 시급TV 28개)에서 방영중인 “칸중국”(Eye On China) 프로그램에 방영하기로 하였다.

리얼 다큐멘터리 “더 라이벌”은 한국과 중국 아이돌 및 연기자가 한류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과 스타 발굴에 대한 시스템을 공유하여 문화적 격차를 줄이는 역할로 양국간 문화교류에 이바지를 하게 된다.

또한, “더 라이벌”을 통해 그 동안 기회가 없어서 방송에 출연하지 못한 우수한 가수 및 연기자들에게 한국 및 중국에서 동시에 데뷔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어 한류가 중국의 일방적인 소비 주체가 아닌 공동으로 만들어가는 문화라는 것을 인식시켜 줄 것이라는 평이다.

JTBC ‘히든싱어2’에서 ‘1인 24역’ ‘레미제라블 OST‘를 소화하고,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겨울왕국’ OST를 환상적인 가창력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신인가수 라엘은 “제 음악이 중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지고 음악으로 소통 할 수 있다는 건 무척 기분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신인아이돌 그룹 블레스트의 김동호 대표는 ”국내 방송 데뷔를 위한 아이돌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중국에 진출 할 수 있는 기회는 신생기획사에게 단비 같은 소식”이라며 이 사업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본 사업을 위해 원더미디어는 게임스랩에 37억원을 투자하여 한국의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중국에 런칭, 프로모션하는 중국 통로 역할을 담당하고, 게임스랩은 시장성 높은 한류 콘텐츠를 중국 시장에 공급하는 역할을 담당하기로 했다.

송지범 본부장은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의 결합은 한류 4.0을 준비하는 킬러콘텐츠가 될 것이며, 콘텐츠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시장을 더욱 확대하게 될 것이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원더미디어의 정진수 이사는 “본 사업을 통하여 칸중국(Eye On China)이 한중 방송 문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원더미디어는 추후 여러 방송 콘텐츠의 라이선스를 추가로 확보하여 질과 양적으로 본 사업을 후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한중스타 발굴 및 한중 문화 교류”가 한중 방송 콘텐츠 시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며 “별에서 온 그대”를 뒤이은 한류 열풍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