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도서출판 푸른향기, 장영배 ‘파리의 주얼리 상인’ 출간

도서출판 푸른향기, 장영배 ‘파리의 주얼리 상인’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1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출판 푸른향기,
장영배 ‘파리의 주얼리 상인’ 출간

‘파리의 주얼리 상인(부제: 맨해튼의 벨보이에서 파리의 비즈니스맨이 되기까지)’이 지난 10일 출간되었다.

재프랑스 동포 기업인이 고국의 청년들에게 들려주고픈 이야기

도시 빈민층의 소년, 미국 뉴욕 맨해튼모텔 벨보이에서 시작하여 유럽의 경제, 패션, 문화의 중심 파리에서 주얼리 수출입 유통기업(Maxevan & Co)을 창업하여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끌어 온 장영배가 오뚝이 같은 인생 역전드라마를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파리의 주얼리 상인’는 고단한 삶을 살아왔으나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난관들을 극복해온 중견 기업인의 진솔한 이야기이다. 그에게 듣는 해외 취업, 창업 성공 노하우, 열정적인 스토리는 불확실한 시대에 방황하고 망설이는 젊은이들에게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롤 모델이 될 것이다.

나도 성공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다

‘파리의 주얼리 상인’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무역인들이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도록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청년 무역인으로서 미국과 프랑스를 오가며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주얼리 무역상으로 우뚝 서기까지 겪었던 고충과 고민들을 이 책을 통해 지금의 청년들과 나누고자 하기 때문이다. 기업경영의 실무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어려움들을 하나하나 극복해가는 저자의 에피소드들 속에서 인생선배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마지막 장의 ‘청년을 위한 10가지 제언’을 통해 저자 자신의 경험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청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인생을 살아가도록 권유하고 있다.

프랑스는 어떤 나라인가?

행복지수가 높은 나라 프랑스는 어떤 나라인가? 프랑스 이민이나 유학을 고려하는 이들은 이 책에서 작은 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부모의 능력에 따라 급식비를 차등화 하는 나라, 약자를 먼저 생각하고, 인종차별이 없는 나라, 이중계약서가 없는 나라, 그러나 기업에게는 엄격한 무관용주의의 나라, 프랑스에서 모두가 함께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가짐이 되어야 하는지를 엿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