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기업들은 안전경영을 한다. 좋은땅출판사, ‘경영혁신, 안전에서 출발하라’ 출간

일류기업들은 안전경영을 한다. 좋은땅출판사, ‘경영혁신, 안전에서 출발하라’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13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류기업들은 안전경영을 한다.
좋은땅출판사, ‘경영혁신, 안전에서 출발하라’ 출간

우리는 기업의 생산이나 혁신분야에서 안전에 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신간 ‘경영혁신, 안전에서 출발하라’의 첫머리에서 독자들에게 먼저 묻는다.

“안전제일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

이 책은 생산현장에서의 안전관리에 관해 다루고 있다. 기존 출판시장에서 기업의 혁신에 관해 다룬 도서들은 이미 많이 출간되어 있으나 ‘안전’에 관해서는 그 중요성에 비해 출간된 책들이 비교적 적다는 사실이 계기가 되어 이 책이 집필되었다.

‘경영혁신, 안전에서 출발하라’는 현장에서 직접 맞부딪치는 안전활동을 통해 경영의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다. 총 12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내 인생이 바뀌다’부터 시작해 마지막 장에 이르기까지 안전관리의 의미에서부터 안전사고, 그리고 다양한 실제사례를 제공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안전의 중요성을 환기시킨다. 또한 제11장에서 제시하는 ‘환경경영’은 현 기업의 CEO들에게 경영의 위기를 넘어설 수 있는 많은 조언을 해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경영에 있어 안전이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동시에 역경을 극복한 사례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안전활동과 창조경영을 이루어낼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생산 부문에서의 오랜 경험을 토대로 혁신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저자 김연수는 “관리 중에서 최고의 관리는 안전관리이며 일류기업은 안전경영을 한다”라며 그만큼 매우 중요한 안전관리와 그에 대한 혁신적 의식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