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경력단절여성 1400여 명 대상 총52개 직업훈련과정 제공

충남도, 경력단절여성 1400여 명 대상 총52개 직업훈련과정 제공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12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지역사회 및 산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 1427명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52개 직업훈련과정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올해 여성인력 직업교육 훈련은 일반 과정과 전문기술 과정 등 크게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특히 여성의 진출이 어려운 전자·기계 등 전문기술 과정을 개설해 경력단절 여성의 전문기술 능력개발을 지원한다.

도는 전체 훈련과정의 15% 이상을 기업맞춤형, 전문기술, 취약계층 과정으로 운영해 특정 훈련유형이 집중되지 않도록 하고, 소양교육을 별도로 신설해 리턴십(Return-ship) 지원을 강화한다.

특히 도는 이번 직업훈련과정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에 기업체가 직접 참여하는 기업맞춤형 과정을 크게 강화해 수료 후 취업률 제고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수선리폼전문가 등 취약계층과정(2개)을 별도로 운영해 취약계층의 취업지원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전산세무회계실무, 방과후지도사, 급식조리사 등 여성이 선호하고 취업이 용이한 직종도 33개 과정을 운영하며 채용예정자 또는 기채용 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입직소양과정(10개)을 개설해 운영된다.

올해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은 시·군 및 교육훈련 실시기관인 새일센터에 문의하면 훈련과정, 신청방법 등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올해 경력단절여성 훈련과정을 다양화하고 전년도 성과를 반영해 보다 전문적이고 내실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는 양질의 직업교육훈련이 실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