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텃밭운영단체 50개소에 친환경 음식물쓰레기 퇴비 지원

서울시, 텃밭운영단체 50개소에 친환경 음식물쓰레기 퇴비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0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텃밭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 복지관, 도시농업공동체 등 50개 단체에 음식물쓰레기를 활용한 친환경퇴비발효기를 지원하는 ‘음식물쓰레기 퇴비화 시범사업’을 3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음식물쓰레기 퇴비화 시범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퇴비로 재활용해 자원순환과 도시농업 활성화를 돕는 친환경 도시농업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시작했다.

<학교텃밭, 옥상텃밭, 노지텃밭 등 도시농업을 하고 있는 단체 우선 지원>

학교텃밭, 옥상텃밭, 노지텃밭 등 도시농업 단체를 우선지원하며, 시범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면 음식물쓰레기를 퇴비로 만들 수 있는 발효기와 혼합재 등의 자재 지원은 물론 발효기 설치시 퇴비를 만들 수 있는 방법과 과정을 함께 알려준다.

음식물쓰레기를 퇴비로 만들기 위해서는 2~3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이렇게 만들어진 퇴비는 완숙여부를 확인해 텃밭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적정사용량은 10㎡에 10kg 이내다.

<3.10~3.21 농업기술센터 신청, 퇴비제조 지식있는 곳 등 심사를 통해 50개소 선정>

음식물쓰레기 퇴비화 사업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3월 10일(월)부터 21일(금) 16시까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대상 중 서류심사를 통해 퇴비제조 및 활용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는 곳, 음식물쓰레기를 퇴비로 활용하고자 하는 의지가 높은 곳 50개소를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김영문 소장은 “최근 음식물쓰레기 처리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도시농업이 서울에서 활성화되고 있어, 지속가능한 친환경도시농업의 발전을 위해 음식물쓰레기 퇴비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전화 02-459-8993번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