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공정여행가 양성과정 2기’ 모집 시작

수원시평생학습관, ‘공정여행가 양성과정 2기’ 모집 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06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공정여행가 양성과정 2기’ 모집 시작

수원시평생학습관과 공정여행사 ㈜트래블러스맵은 2014년 공정여행가 양성과정 2기를 모집한다.

공정여행이란 흔히 하는 여행과 다르지 않지만 인간적 가치에서 특별하다. 여행 당사자뿐만 아니라 여행지 그리고 여행지의 주민까지 모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행이다. 그래서 공정여행을 기획할 때도 ‘자연에게는 최소의 영향을, 지역에게는 환원을 마지막으로 여행자에게는 최대의 기회’를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작년 1기와 비교했을 때 좀 더 체계적으로 변화되었다. 60시간의 기본과정을 수료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48시간의 심화과정을 통해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친다. 또한 자신의 지역에 대해 직접 공정여행 상품을 기획해보고, 현재 공정여행사의 홍보루트를 통해 판매된다. 즉, 공정여행 양성과정은 학습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체계적인 전문가를 창출해 내는 과정이다.

수업은 공정여행에 대한 국내외 사례 탐구 및 답사, 조별과제를 통해 공정여행의 개념과 가치를 배우고, 여행 기획안까지 직접 작성해 보는 실습 과정을 거친다.

강사진은 ㈜트래블러스맵 변형석 대표를 비롯한 국내외 공정여행가들과 수원마을르네상스 센터장 이근호와 경희대 김준혁 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지역리더 발굴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중인 이 강좌는 지역에 일자리를 제공하며, 공정여행 기획자라는 전문가의 코스를 총 3단계에 걸쳐서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접수 대상은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 과정에 대해 사전 설명회는 3월 11일(화) 수원시평생학습관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누구나학교’ (http://www.suwonedu.org)에서 사전 강좌 신청을 하면, 참석 가능하다. 공정여행에 관심이 있으면 이번 기회를 노려 보아도 좋겠다.

문의 :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learning.suwon.go.kr), 전화 070-4477-651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