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글피’팀, 신작 비주얼노벨 작품 선보여

웹툰작가 ‘글피’팀, 신작 비주얼노벨 작품 선보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03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작가 ‘글피’팀, 신작 비주얼노벨 작품 선보여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손 안에서 즐기는 휴대폰 게임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비주얼 노벨에 대한 인기가 남다르다.

비주얼 노벨이란 게임의 진행을 묘사함에 있어, 마치 소설처럼 텍스트의 비중이 극도로 높은 작품을 총칭하는 장르다. 텍스트의 비중이 높다는 점에서 소셜이나 전자책과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지만, 비주얼 노벨은 텍스트에 그림과 음악을 곁들이고, 사용자가 이야기의 진행에 직접 관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스토리에 차별화를 두고 있어, 지속적인 발전이 예상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카이브 팩토리가 3월 출시 예정인 비주얼 노벨 ‘Over The Cloud : Lost Planet’을 프로모션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작품인 비주얼 노벨 ‘Over The Cloud : Lost Planet’은 다음 만화속세상을 통해 연재됐던 레이어즈 시리즈와 라임오딧세이를 통해 연재 인기를 모은 웹툰 작가 ‘글피’팀이 스토리 및 작화를 맡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아카이브 팩토리에서 출시한 ‘Over The Cloud : Lost Planet’는 디스토피아적 세계를 그린 SF 작품으로 먼 미래의 파괴된 지구와 우주가 그 배경이다. 생존을 위해 지구를 포기하고 정지궤도에 떠 있는 우주선으로 피난하여 살아가는 인류가 지구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남녀 고등학생이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주인공을 둘러싼 음모와 진실을 파헤쳐 나가면서 겪게 되는 역경과 아픔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작품은 포스트록 밴스 ‘잠비나이’의 멤버 이일우(피리, 태평소, 기타, 정주, 보컬)가 테마곡을 작사, 작곡 참여를 통해 음악적 특색을 더했다. 이일우가 속한 그룹인 잠비나이는 세계 최대규모의 월드 뮤직 페스티벌 마켓인 영국 카디프의 ‘워맥스’ 공식 쇼케이스 작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를 통해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아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 밴드다.

아카이브 팩토리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 게임으로 더욱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비주얼노벨이 단순히 게임이 아닌 앞으로 전자책이 나아가야 할 새로운 형식의 멀티미디어 앱북의 하나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개발사인 아카이브 팩토리는 그 동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 개발 및 전자책 제작에 힘써온 기업이다.

비누얼 노벨 ‘Over The Cloud : Lost Planet’는 3월 티스토어를 통해 선행 출시되며 이후 구글 및 각 통신사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overthecloud.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