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세종사무소, 본격 가동

경상북도 세종사무소, 본격 가동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세종시 이전 정부부처 관련 업무를 전담 할 “경상북도 세종사무소*”를 세종시청 별관 1층에 마련하고, ‘14.2.27(목) 14:00에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 세종사무소 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원수산로 36, 세종시청 별관 1층

이 날 현판식에는 김승수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서원 경상북도 서울지사장, 최승현 세종특별자치시청 기획조정실장, 권영윤 세종특별자치시청 감사관, 남궁호 세종특별자치시청 균형발전담당관, 세종정부청사 출입 매일신문, 영남일보 기자 등이 참석하여 경상북도 세종사무소의 성공적인 출범을 다짐하였다.

경상북도 세종사무소는 정부부처와 경북도 사이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면서 경북도가 국비예산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고 신속한 정책동향 파악, 주요인사 의전 담당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 1. 23자 인사발령을 통해 김운호 사무관이 세종사무소장을 맡게 되었으며, 대외 협력업무 등을 전담할 6급 1명, 기간제 근로자 1명 총 3명이 근무한다.

김승수 기획조정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상북도 세종사무소”의 출범을 계기로 정부부처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양질의 정책동향을 파악하여 우리 道가 정부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보다 많은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첨병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