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100대산 웹사이트’ 정보 업데이트

‘충남 100대산 웹사이트’ 정보 업데이트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1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는 등산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운영 중인 ‘충남의 100대산’ 웹사이트를 고객편의 중심으로 새 단장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충남의 100대산 웹사이트는 도내 소재 주요 산의 개황과 경관, 등산코스, 전설과 유래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해 지난 2010년 전국 최초로 구축된 후 지난해 말까지 누적 방문객이 2만 4000여 명에 이를 정도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도는 이달 초 웹사이트 서버 이전을 계기로 등록 정보를 대거 현행화하고 게시판 기능을 활성화 하는 등 고객편의를 중심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이에 따라 웹사이트는 현재 기존 도내 주요 산에 대한 정보는 물론, 주변 관광명소, 모범음식점, 숙박업소, 충남 명품 임산물 10선 등 다양한 지역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 충남 100대산 웹사이트에 산림청의 ‘숲에 ON’ 홈페이지를 링크해 전국 각지의 산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게시판 기능을 활성화해 웹사이트 이용자간 등산관련 정보를 나누고 등산후기를 올려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도 관계자는 “우리 도내 100대산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은 물론 모든 국민들이 참여하는 사이버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향후 등산문화시책 수립 등에 반영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산행후기 게시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