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4 ZOOM’과 함께 하는 ‘인사이트 2’ 사진전&출간 기념회 개최

삼성전자, ‘갤럭시 S4 ZOOM’과 함께 하는 ‘인사이트 2’ 사진전&출간 기념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10일 서울 한남동 삼성 블루스퀘어 네모관에서 ‘인사이트展 2 - 마음으로 보는 세상을 Zoom하다’ 사진전 개막식과 포토 에세이 <손끝의 기적> 출간 기념회를 개최했다.

2월 10일부터 일주일 간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한빛맹학교 학생들이 삼성전자의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 ‘갤럭시 S4 줌’으로 찍은 사진이 선보인다.

작년 겨울 강원도로 사진 여행을 다녀온 6명의 시각 장애 학생들과 강영호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 그리고 이를 석고 조형물로 제작한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에는 장애인과 비장인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촉각, 후각, 청각을 활용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바다 풍경을 연출한 모래사장을 만지거나 소나무 숲의 향기를 맡고, 새와 양떼 등 동물 소리를 들으며 사진 작품을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 내부에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유도블럭을 설치하고 목소리와 점자로 전시회를 체험할 수 있도록 작품 내레이션과 점자 시스템도 운영된다.

또한, 포토에세이 <손끝의 기적>은 학생들이 찍은 사진과 촬영 뒷 이야기, SNS에서 사람들이 남긴 댓글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보문고를 통해 시중에 판매될 예정으로 판매수익금 전액은 한빛맹학교에 전달 된다.

삼성전자는 전시 개막식에서 학생들이 찍은 사진과 촬영 뒷 이야기, SNS에서 사람들이 남긴 댓글을 엮은 포토 에세이 <손끝의 기적>을 소개하며 출간 기념회와 사인회를 함께 진행했다.

‘인사이트展 2 - 마음으로 보는 세상을 Zoom하다’ 전시와 <손끝의 기적> 포토에세이 출간은 삼성전자가 2012년에 진행한 CSV 활동 ‘인사이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인사이트 2’ 캠페인의 일환이다.

시각 장애인이 삼성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전시한 ‘인사이트’는 2012년 칸 국제 광고제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에서 2개의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사이트 2’에서는 한빛맹학교의 시각 장애 학생들이 ‘갤럭시 S4 줌’을 매개체로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새롭게 모색했다.

학생들이 ‘갤럭시 S4 줌’과 함께 여행을 하며 평창의 양떼 목장과 삼척 바닷가 등을 촬영하는 모습은 지난 12월 KBS1 <다큐 공감> ‘손끝의 기적, 고맙습니다’로 방송되어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인사이트展 2 - 마음으로 보는 세상을 Zoom하다’ 전시장에는 관람객들이 SNS로 감상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SNS 응원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전시 관람 후 SNS 응원 댓글을 남긴 관람객에게는 포토에세이 <손끝의 기적>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인사이트 2’ 캠페인은 제품의 혁신적 기능 뿐 아니라 기업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고객과 공유하는 새로운 CSV 활동”이라며 “다양한 감각으로 새로운 소통의 가능성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사진전과 포토 에세이를 통해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