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교육부-KBS미디어, 학교폭력 예방교육 ‘해피콘서트 시즌2’ 제작

교육부-KBS미디어, 학교폭력 예방교육 ‘해피콘서트 시즌2’ 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06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KBS미디어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 ‘해피콘서트 시즌2’를 제작하여 일선학교에 보급한다.

‘해피콘서트 시즌2’는 2012년 제작·보급한 ‘해피콘서트 2012’의 효과적 활용에 따른 후속작으로, 개그콘서트 인기코너 출연진 및 EXO, 슈퍼주니어 등 유명 연예인들이 직접 출연하여 유형별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방안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 2012년 학교폭력 예방교육 영상물 ‘해피콘서트 2012’ 다운로드 20,643회

첫 번째 코너인 '놈·놈·놈‘에서는 필근이와 친구들과의 대화를 통해 장난이거나 내용이 진실이더라도 상대방이 모욕감을 느낀다면 언어폭력에 해당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다.

‘황해’에서는 보이스피싱 상황을 이용하여 학교폭력 해결 불법심부름센터에 대한 내용 및 사이버폭력의 위험성 등을 다뤘다.

이 외에도 ‘전설의 레전드’, ‘시청률의 제왕’, ‘뿜 엔터테인먼트’ 등 개그콘서트 인기코너를 활용하여 폭력서클, 집단따돌림 등 유형별 학교폭력의 기본 개념, 대응방안 등을 안내한다.

본 동영상은 단순한 정보 전달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위험성에 대해 함께 공감하며 예방 및 근절의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동영상은 파일 형태로 보급되며, 교육부 학교폭력 예방 종합포털사이트 ‘스톱불링’(www.stopbullying.or.kr)에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보면서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며 ‘해피콘서트 시즌2’를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에 많이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