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유네스코의 무형유산 및 전통공예 안내도서 2종 번역·발간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유네스코의 무형유산 및 전통공예 안내도서 2종 번역·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지원으로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는 무형유산과 전통공예를 소개하는 어린이·청소년용 도서 ‘유네스코가 전해주는 무형유산 이야기’, ‘유네스코가 전해주는 전통공예 이야기’ 2종을 발간하였다.

주요 내용으로 무형유산 이야기는 ▲ 유네스코의 유산 보호 제도 ▲ 유산 보호 활동 ▲ 살아있는 유산의 종류 ▲ 청소년과 살아있는 유산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통공예 이야기는 ▲ 표현 수단으로서의 공예 ▲전통으로부터 현대까지의 공예와 디자인 ▲공예와 환경 그리고 지속가능한 발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무형유산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발간된 이 책은 유네스코에서 제작한 ‘Tell me about...Living Heritage(2008)’, ‘Tell me about...Crafts(2009)’를 번역한 것이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학교 교육과 사회 교육에 참고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이야기와 더불어 무형유산과 전통공예의 다채로운 모습을 사진에 담아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은 내일의 주인공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무형유산과 전통공예의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앞으로 무형유산을 진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는 이 책을 전국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유네스코 협동학교 등에 배포하였으며, 국내 유네스코 관련기관 등에도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출판팀(042-820-3512, ahnwj@ichcap.org)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