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준비하는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상품은 ‘유럽세미패키지’

유럽여행 준비하는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상품은 ‘유럽세미패키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0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여행 준비하는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상품은 ‘유럽세미패키지’

유럽 여행을 준비하는 예비 여행객들이 가장 원하는 여행 상품은 ‘유럽세미패키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 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예비 유럽 여행객 324명을 대상으로 유럽 여행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45%인 145명이 유럽 여행을 갈 때 유럽세미패키지 상품으로 유럽 여행을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 뒤로 유럽 자유여행(85명, 26%)과 유럽 에어텔(51명, 16%)이 뒤따랐으며 선호도가 가장 낮은 유럽 여행상품은 패키지 상품이었다.

일반적으로 예비 유럽 여행객들은 어떤 채널을 통해서 여행정보를 습득하고 여행을 준비할까?

총 응답자의 60%인 194명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유럽 여행사, 여행 정보, 여행루트 등의 정보를 습득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 뒤를 지인 추천(14%), tv(11%), 신문(9%)이 따랐으며 라디오와 잡지는 3%에 불과했다.

한편 자유나침반여행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원하는 곳에서만 가이드와 함께 여행을 하는 유럽세미패키지 상품을 가장 선호(164명, 51%)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출발일과 도착일이 정해져 있는 정형화된 상품이 아닌 여행 일정 전부를 여행객들의 일정에 맞추는 맞춤 여행 상품(128명, 39%)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자유나침반여행사 영업 담당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예비 여행객들의 여행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설문조사를 상시 실시하고 있는데 패키지 여행 형태의 선호도는 감소하는 반면 자유여행과 패키지 여행의 장점이 결합된 유럽세미패키지 상품의 선호도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또한 “자유나침반 유럽세미패키지 상품의 고객 만족도는 98%로 패키지 여행 상품의 만족도를 크게 웃돈다. 해피콜과 설문을 통한 빠른 피드백으로 2014년 고객 만족도 100%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