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투인, 우수 이력서 공모전에 도전하자!”

“인투인, 우수 이력서 공모전에 도전하자!”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10.2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획일적인 이력서로는 인사담당자의 눈길을 끌 수 없기 때문에 특색 있고, 완성도 높은 이력서 작성은 구직자들의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이에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경기인재포털 인투인(www.intoin.or.kr)과 사람인(www.saramin.co.kr)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투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콘테스트’라는 이름으로 우수 이력서, 자기소개서 공모전의 형태로 진행되며,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이력서 클리닉 기회를 제공한다.

‘기업이 원하는 PM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취업 전략 계획, 전문 일대일 코칭을 통한 전문적인 스펙 구성,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기업이 원하는 인재분석을 바탕으로 개인별 ‘취업 목표 설정’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일대일 코칭’이 이뤄진다. 이어 심화 과정은 ‘실전 이력서 자기소개서 실행’의 순서로 진행되며 팀 및 개인별 코칭으로 마무리된다. 이를 통해 구직자들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업그레이드하고 취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심사기준은 이력서에 빈칸 없이 채워야 하며, 경험이나 경력 부분이 성실히 기재되어 있어야 한다. 분량은 1,000자 이상으로 각 부문별 기재사항에 오타가 없고, 문단 별로 잘 정렬되어 있어야 한다.

참가희망자는 인투인에 개인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력서를 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이력서 중 취업컨설턴트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 수상자에게는 넷북, 아이팟 등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한다.

100명의 이력서 공모전 수상작은 전문 컨설턴트의 첨삭지도를 거쳐 올해 말 단행본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11월 9일 ‘인투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