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업계 최초 IT 서비스 관리체계 인증 획득

엔씨소프트, 업계 최초 IT 서비스 관리체계 인증 획득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4.01.2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IT 서비스관리 체계에 대한 국제인증인 ‘ISO/IEC20000’을 획득하였다고 21일 밝혔다.

ISO/IEC20000은 영국표준협회(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BSI)가 인증하고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tion, ISO)가 공인하는 IT서비스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인증으로, 해당 기업이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수준의 IT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17일 진행된 인증 수여식에서 엔씨소프트 노병호 전무는 “외부의 컨설팅이나 솔루션 없이 자체 인력만으로 2년에 가까운 시간을 준비하였으며, 특히 오랜 시간 동안 여러 팀에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뜻깊게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며, “인증 획득을 도착점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작점으로 보고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SI Korea 천정기 회장은 “엔씨소프트의 ISO/IEC20000 획득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IT 운영 서비스 회사임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향후 IT 관리 체계 수립 뿐만 아니라 유지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BSI Korea는 향후 6개월 주기의 사후심사와 3년 단위의 갱신 심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엔씨소프트는 인증을 통해 IT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고 IT 운영 및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