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블로그 ‘쿨부산’ 방문자 500만 돌파

부산시 블로그 ‘쿨부산’ 방문자 500만 돌파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이 지난 18일 누적 방문자 500만 명을 넘겼다. 지난 2010년 10월 문을 연 이후, 3년 3개월 만이다.

쿨부산(http://blog.busan.go.kr)은 ‘부산’을 주제로 시정·여행·맛집·축제·취업·요리 등을 두루 소개하는 블로그. 하루 3~5건씩, 지금까지 2천6백여 건의 콘텐츠를 발행했다. 이런 부지런한 콘텐츠 업로드로 접속자는 꾸준히 상승해 지난해에는 하루 평균 6천여 명이 찾는 ‘슈퍼 블로그’로 성장했다. 공공부문 블로그가 누적 방문자 500만을 넘길 정도로 인기를 끄는 경우는 드물다.

쿨부산 인기의 비결은 다양한 콘텐츠다. △부산시정 소식을 알기 쉽게 풀어서 전하는 ‘정책회의 스케치’ △부산의 맛집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소개하는 ‘묵자의 푸드토킹’ △취업 경향과 면접·이력서 노하우를 전하는 ‘취업의 신’ △부산남자의 소소한 생활 이야기를 다룬 웹툰 ‘아머라카노’ 등이 그것이다. 쿨부산은 콘텐츠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3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다양한 콘텐츠 연재를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은 콘텐츠를 만드는 ‘작가’들. 쿨부산에 글을 쓰는 작가는 블로그 담당자 외에도 부산시가 발행하는 인쇄·영상매체 담당자, 온라인 서포터즈 ‘톡톡부산밴드’, 외부 전문가 필진까지 다양하다. 인쇄·영상매체 담당자들은 맡은 매체의 글을 더 읽기 쉽고 친근하게 다듬고, 지도·동영상 등을 더해 블로그에 올린다. 톡톡부산밴드 맴버들은 부산시정 현장, 지역 축제 등을 직접 가보고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한다. 거기에 의료·취업 전문가들이 외부 필진으로 참여해 블로그의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한편, 부산시는 누적 방문자 수 5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20~24일(5일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하 댓글, 쿨부산 3행시 짓기 등에 참가한 접속자 중 매일 5명을 선정,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상품권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