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여행 상품 고르는 방법

나에게 맞는 여행 상품 고르는 방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1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에게 맞는 여행 상품 고르는 방법

올해 32세를 맞은 직장인 허보영 씨는 항공권 예매, 호텔 숙박, 유럽 여행 코스 등 유럽 여행 정보를 알아보며 벌써부터 여행 준비에 들떠 있다. 총 4일만 휴가를 내면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주말을 합쳐 총 11일을 연휴로 보낼 수 있어 그 동안 미뤄왔던 유럽 여행을 갈 수 있기 때문이다.

2014년은 대체휴일제가 실시되는 첫번째 해이며, 2002년 이후 가장 많은 공휴일(67일)을 즐길 수 있는 해이다. 게다가 1-4일만 휴가를 사용하면 최대 11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 연휴가 무려 3번이 있다. 따라서 그 동안 해외여행을 계획하기 어려웠던 직장인들도 5월과 9월 황금 연휴 기간을 노려 장거리 해외여행, 특히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유럽 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여행사(www.compassfree.com)는 유럽 여행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간편하지만 제한적! 호텔 밖으로 나가는 것이 무섭다 - 유럽 패키지 여행>

주위 사람들과 여행가는 것을 좋아하고 유럽 여행의 워밍업으로 동남아 패키지 여행도 다녀왔다. 더 이상의 바가지 쇼핑과 강제 옵션 투어를 피하기 위해 유럽 여행만큼은 패키지 여행이 아닌 자유여행으로 가려고 많은 준비를 했다.

하지만 여전히 여행에 자신이 없고, 처음 방문하는 국가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기차예약 등 아무리 봐도 알 수 없는 각종 예약시스템과 언어불편 등 유럽 여행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객들에게는 짜여진 일정에 인솔하에 무리를 지어 여행하는 유럽 패키지 여행을 추천한다.

대신 유럽패키지 상품의 특성상 호텔은 중심 관광지와 떨어진 곳에 대부분 머물기 때문에 유럽여행의 백미 중 하나인 야경은 포기해야 할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단체 시스템이라 현지인의 삶 가운데 느낄 수 있는 낭만 등의 여유는 아무래도 어려운 부분이 있다.

<모든 것은 내 스스로! 실수 하나도 추억으로! - 유럽 자유 여행>

프랑스 파리 지하철역에서 당한 소매치기, 크로아티아 여행 중 우연히 만난 아름다운 골목 등 여행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돌발 상황을 추억으로 생각할 수 있는 긍정적인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우범지역 방문으로 인한 사건사고를 겪을 수도 있지만 현지인들만 방문할 수 있는 맛집 탐방, 야경관광, 가이드북에는 나와 있지 않는 현지의 낭만 등을 추억으로 남길 행운이 찾아 올 수도 있다.

<장점만 모아서 안전과 자유로움을 동시에! 일정동안 궁금할 땐 가이드에게 콜! - 유럽 세미패키지>

유럽 패키지 여행의 안전함과 유럽 자유여행의 자유로움을 가지고 있는 상품으로 패키지 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이 섞여서 만들어진 하이브리드 여행 상품이다. 보통 여행 초반에는 1:1 프라이빗 가이드와 동행을 하는 일정으로 여행 국가에 적응력을 키우고 가이드로부터 맛집, 대중 교통 등 현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일정으로, 여행 중반 이후에는 완전 자유여행으로 구성이 된다.

유럽세미패키지라고 해서 자유여행 보다 자유로움이 덜한 것이 아니다. 이 상품의 큰 특징은 여행플래너와의 상담을 통해 출발일과 도착일, 숙박 호텔뿐만 아니라 가이드와 동행하고 싶은 국가와 도시를 여행자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노팁, 노옵션, 노쇼핑이 원칙이기 때문에 현지 가이드와의 여행 일정에서는 아무런 추가적인 부담이 없다.

또한 안전만큼은 확실하다. 유럽세미패키지 상품은 현지 가이드가 일정 중간에 군데군데 포함되어 있고 지사 연락처와 가이드 연락처를 지급하므로 현지에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일들에 대처가 쉽기 때문에 선진국형 여행이라 불린다.

유럽전문 여행사 자유나침반 이상걸 대표는 “유럽 여행을 준비할 때 본인의 성격과 취향에 알맞은 여행상품의 선택이 행복한 여행의 첫걸음”이라며 “자유나침반의 숙련된 여행 플래너들과의 전화 상담 또는 방문 상담을 통하여 본인의 여행 스타일과 파악 후 여행 상품을 고르는 것이 최선이다”고 밝혔다.

자유나침반 관계자는 “자유나침반여행사는 유럽세미패키지를 국내처음으로 전 상품에 도입하고 브랜드화 시킨 최초의 회사라며, 자유나침반 유럽세미패키지상품의 해피콜 만족도는 98%로 기타상품과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회사 후기를 자세히 보면 사실여부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