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영등포 스타리움, ‘세계 최대 스크린’으로 세계 기록 공식 등재

CGV영등포 스타리움, ‘세계 최대 스크린’으로 세계 기록 공식 등재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0.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영등포 스타리움이 10월 20일(현지 시간)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에 일반 상영관 부문 ‘세계에서 가장 큰 스크린’ 으로 세계 기록 공식 등재되었다.

기네스 월드 레코드 한국대행사인 한국기록원이 지난 9월 현장 실사를 통해 공식 발표한 CGV영등포 스타리움의 스크린 크기는 가로 31.38m, 세로 13.0m로 407.9㎡(123평). 이는 기존 세계 최대 스크린인 뉴질랜드 ‘실비아 파크 콤플렉스’의 가로 30.63m, 세로 12.29m보다 31.4㎡(9.5평) 더 큰 것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CGV영등포 스타리움을 ‘세계 최대 스크린’으로 인증하였다.

CGV는 CGV영등포 스타리움 기네스 월드 레코드 세계 기록 공식 등재를 기념하고자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월드 프리미어 국내 독점 시사 이벤트를 오는 10월 28일(수) 오전 8시 30분부터 CGV영등포 스타리움을 비롯, CGV인천 스타리움과 CGV센텀시티(부산) 스타리움에서 진행한다.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독점 프리미어 시사 이벤트는 미국 LA 노키아 극장(Nokia theater)에서 펼쳐지는 월드 프리미어 레드카펫 위성 생중계와 본 영화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서 CGV VIP회원 1,300여 명을 초청해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CGV VIP 회원은 오는 25일까지 CGV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참고로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월드 프리미어 레드카펫 위성 생중계는 CJ파워캐스트의 ‘D-Cinema’ 전용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진행된다.

김덕은 한국기록원장은 “국내 영화관 중 세계 최대 크기의 기네스 기록이 탄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전 세계 177개국에서 25개 언어로 번역되는 기네스북에 이름이 실리면 한국 영화산업의 위상과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