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인증받은 ‘풀무원 아미오’ 애견사료 단독 론칭
국립수의과학검역원에 따르면 지난 2011년을 기준으로 우리나라 가정의 17.4%가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즉 6가구당 1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는 셈. 관련사업 역시 2조원 규모에 육박할 정도로 많은 성장을 이뤘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추세가 1인가구의 급증과 저출산 가정이 많아진 영향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의 ‘웰빙(Well-being)’에도 관심이 높아지며 조금 비싸더라도 질 좋은 프리미엄급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최근 한달 간(11/18~12/17) 애견사료 판매추이를 분석한 결과 유기농 재료를 원료로 한 고급 사료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뿐만 아니라 무방부제 생식사료, 수제 소시지 등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식품부터 명절을 위한 애견한복, 노견을 위한 관절영양제까지 관련 상품군 역시 눈에 띄게 증가했다. 반려인 전용 상품과 비교해도 절대 빠지지 않는 제품이 수두룩한 것.
롯데닷컴 애완용품 담당 박태원 MD는 “최근 유기농 고급사료나 고가의 애견 용품이 인기를 얻는 등 반려동물에게 많은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롯데닷컴에서는 지난 2일부터 풀무원이 만든 유기농 반려동물 건강먹거리 ‘아미오’를 단독 판매한다. 아미오는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을 그대로 적용하여 합성첨가물(보존료, 감미료)은 일체 첨가하지 않고, 쌀겨, 닭간, 골분 등의 부산물이 아닌 유기농 인증을 받은 원육과 통곡물, 통견과류를 그대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반 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AAFCO(Association of American Feed Control Officials, 미국사료관리협회) 기준을 바탕으로 제품의 영양성분을 과학적이면서 영양학적으로 설계했다.
MD 추천상품으로는 균형 잡힌 성장과 면역강화를 위한 ‘풀무원 아미오 유기농 퍼피 유기농 양고기(4만4000원)’과 피부가 민감한 반려견들을 위한 ‘풀무원 아미오 유기농 스킨앤뷰티 생연어(4만4000원)’ 등있다.
풀무원 아미오 관계자는 “풀무원의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67%의 소비자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호감도로 인해 풀무원이 만드는 반려동물 식품에 대해 구입의사를 밝혔다”며, “길게는 13~15년에 달하는 라이프사이클 동안 보호자가 반려동물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롯데닷컴에서는 풀무원 아미오 단독런칭 기념으로 고품질의 유기농 안전먹거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1일까지 진행되는 포토상품평 이벤트는 ‘아미오’ 상품 구매고객 중 포토상품평을 남긴 2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아미오 간식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오는 26일부터는 롯데닷컴 블로그 ‘쇼핑레시피(blog.lotte.com)’에서 20명의 아미오 체험단을 모집한다. 애견을 사랑하는 롯데닷컴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