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파트너 지원 강화

오라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파트너 지원 강화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0.1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http://www.oracle.com)은 11일부터 5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오라클 최대 기술 컨퍼런스인 ‘오라클 오픈월드 샌프란시스코 2009 (Oracle OpenWorld San Francisco 2009)’에서 한층 강화된 파트너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파트너 지원 방안은 오라클 엑사데이터 파트너 프로그램 신설을 비롯해 기존 파트너 전문화 프로그램을 보다 발전된 형태로 진화시키고 오라클 파트너 비즈니스 센터를 새로이 설립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파트너들의 성장과 성공을 도와준다.

오라클 엑사데이터 파트너 프로그램은 오라클과 썬에 의해 개발된 현존하는 가장 빠른 데이터베이스 머신인 오라클 엑사데이터 V2(Oracle Exadata V2)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파트너사들은 썬-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머신 및 썬-오라클 엑사데이터 스토리지 서버를 전매할 수 있으며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오라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 (OPN) 전문화 프로그램은 최근 10여 년의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의 가장 획기적인 진화가 반영된 것으로 오라클 이네이블먼트 2.0의 트레이닝 및 지원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오라클은 주요 오라클 솔루션 영역에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정규과정을 거쳐 파트너사들이 업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트너사들은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 전문화 프로그램으로 솔루션이나 서비스 차별화가 가능해져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 전문화 프로그램은 파트너들이 보다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개발하며 오라클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의 단계에 맞춰 리마케터, 실버, 골드, 플래티넘 4개의 단계로 차별화되어 제공된다. 세부적으로 리마케터는 초보 단계의 VAD 리마케터 프로그램이며 실버는 1-클릭 제품과 오라클 파트너 비즈니스 센터 및 향상된 교육 등을 포함한다. 또한 골드 단계에서는 모든 오라클 테크놀러지 포트폴리오에 대한 재판매 권리를 받을 수 있으며 플래티넘은 엘리트 수준에서 광범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라클은 전화, 이메일, 새로운 글로벌 트위터 지원 경로 (http://twitter.com/ORCLPartnerBiz)를 통해 오라클의 2만 천여 개의 OPN회원들에게 24시간 글로벌 지원을 제공하는 오라클 파트너 비즈니스 센터를 설립한다. 이 센터는 현재 24개 언어를 지원하며 이전의 지역별 파트너 콜센터를 대체할 예정이다. 전 세계 4 곳의 비즈니스 센터에 배치된 전문 파트너 비즈니스 컨설턴트들은 파트너사들의 일상적인 니즈를 지원하면서 오라클의 최신 파트너 및 기술 서비스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오라클 기술을 개발, 구축 및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오라클의 협력사 담당 주드슨 알도프 (Judson Althoff) 선임부사장은 “우리는 전세계의 파트너사들이 오라클과 더욱 더 잘 화합할 수 있도록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라며 “이번에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들은 파트너사들이 가지고 있는 기존 능력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적절한 이네이블먼즈 2.0 자원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해 파트너사들이 가진 능력을 더욱 개발하여 전문성을 얻음으로써 더 많은 매출과 수익성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