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취업, 채용박람회로 잡아라

하반기 취업, 채용박람회로 잡아라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0.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채용시즌을 맞아 특별한 채용박람회들이 구직자를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DESIGN JOB 취업박람회, 미래선도인재박람회, 전기산업 취업박람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박람회들이 11월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들 박람회는 각각 디자인, 산업기술, 전기산업, 외국계 기업 등 특화된 키워드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업과 직종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취업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09 DESIGN JOB 취업박람회 (10/15~10/16)

‘Life In Design!!’ 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DESIGN JOB 취업박람회’에서는 올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있는 디자인 직종의 우수 유망기업 100여개사를 만나볼 수 있다. 참가기업별로 전담 컨설턴트가 배치되어 맞춤형 취업지원이 가능하다. 또 구직자는 행사 전 온라인 박람회(Design Resume) 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홍보할 수 있으며 이 중 심사를 통해 엄선된 작품은 박람회 기간 중 전시된다. 즉, 단순 이력서 뿐만 아니라 직접 제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구직자 스스로의 역량을 더욱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 이 밖에도 메이크업 체험관, 디자인 취업정보관, 이벤트관 등의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2009 미래선도인재 채용박람회 (10/25)

산업기술 분야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인재 채용을 알선하기 위한 ‘미래선도인재 채용박람회’에는 산업기술 분야의 우수기업 100개사가 참여한다. 전체 채용규모는 총 500여명으로, 기업은 채용관을 통해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접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각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게 된다. 또한 취업정보관에서는 박람회 참가 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취업 특강도 펼쳐진다. 특히 취업 특강에는 이미 중앙일보 일만나 취업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알려진 구글코리아 광고영업전략팀의 김태원 과장과 HR컨설팅의 강원준 강사가 강연자로 나서, 설득력 있는 취업전략 및 채용프로세스에 대한 상세한 강의를 들려 줄 예정이다.

▲2009 전기산업 취업박람회 (10/27~10/28)

한국전력, 동일기연, 금영제너럴 등 전기산업 분야 우수기업 80여개사가 채용에 나서는 ‘전기산업 취업박람회’는 기존의 채용관 외에도 다양한 코너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세미나관에서는 우수기업 4개사가 직접 진행하는 채용 동향 및 면접 특강을 들을 수 있고, 구직자들이 체계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관도 준비된다. 특히 컨설팅관은 각각 국문이력서 컨설팅, 면접컨설팅, 경력개발 컨설팅 등으로 구성되어 세부적인 컨설팅을 원하는 구직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 현장 참가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취업지원관 등도 마련될 계획이다.

▲2009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11/6~11/7)

구직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외국계기업 채용만을 위한 박람회도 준비되어 있다. 국내 유일의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그것. 이번 행사에는 네슬레, 구글, SC제일은행 등 국내에서 활발한 경제활동을 펼치고 있는 세계적인 우수 외국인 투자기업 100여개사가 참여한다. 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 각 대륙의 이름이 붙은 특색있는 채용관과 함께 채용설명회관, 취업세미나관, 모의면접체험 등 다양하고 유익한 코너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외에 현장을 방문한 구직자들의 흥미를 돋울 성공취업 포토존, 취업스트레스해소관 등의 이벤트도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