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소펙사, 제4회 프랑스 식품 전시회 실시

소펙사, 제4회 프랑스 식품 전시회 실시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10.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농수산부(MAP)가 주최하고 프랑스농식품진흥공사(SOPEXA)가 주관하는 제4회 프랑스 식품 전시회가 오는 10월 15일(목) 서울 프라자호텔, 20일(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21일(수) 대구 노보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와인 수입업체 및 식품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국내에 수입되는 다양한 종류의 프랑스 식품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선착순 100명에 한해 일반인 참가도 가능하다.

총 17개의 와인 수입사와 7개의 식품업체가 참여하는 전시회에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보르도, 부르고뉴, 론 와인 및 다양한 지역의 와인 전시 및 시음회가 진행되며, 프랑스 치즈와 초콜릿, 커피 등의 식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소금 및 소스류의 품목과 어린 아이들을 위한 유기농 과자와 이유식이 추가돼 식품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모아질 전망이다.

또한, 현장에서는 국내 수입업체와 유통업체 도·소매점 간의 비즈니스 상담 기회도 마련돼, 실질적인 정보를 빠르게 주고 받을 수 있다.

전시회 참가를 원하는 업계 종사자와 일반인은 소펙사 홈페이지(www.sopexa.co.kr)를 통해 참가신청 및 사전등록을 하면된다. (문의: 3452-9480)

소펙사 임명주 소장은 “보통 프랑스 식품은 와인을 많이 떠올리지만, 국내에서 소비되는 프랑스 식품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수입되고 있다”며, “프랑스 식품은 와인을 비롯해 치즈, 생수류 등의 국내 수입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젊은 층의 소비 확대로 제품의 종류도 더욱 다양해 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