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서울숲 가을페스티벌 10월 10일~11일 개최

제4회 서울숲 가을페스티벌 10월 10일~11일 개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10.0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푸른도시국 동부푸른도시사업소)에서는 서울숲을 대표하는 문화축제인 가을이벤트로 오는 10월 10일(토)~11일(일) 2일간 제4회 서울숲 가을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서울숲가을페스티벌은 2006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그 해를 대표할 만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는 문화축제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이다.

올해 제4회 서울숲가을페스티벌은 ‘수북수북(樹Book樹Book)’을 주제로 자연(나무)과 책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바쁜 일상생활에서 가족과 함께 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통해 쉼과 위로를 얻는 자연친화적이고 아름다운 서울숲공원의 자연속에서 편안한 휴식과 어린이와 가족에게 책과 함께 놀고, 책 속에서 나를 찾고, 책 너머를 상상하는 기회 제공하는 등 책과 함께하는 체험, 놀이와 예술, 공원에서 만나는 문화 100배 즐기기를 페스티벌의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국화꽃향기, 책, 즐거움이라는 3가지 테마를 가지고 구성되는 이번 행사에는 가을을 대표하는 꽃인 국화를 소재로 한 미로정원, 국화꽃으로 향기주머니 만들기를 비롯한 가드닝 문화전파 프로그램들과 어린이, 환경, 생태 관련 출판사가 참여해 다양한 책 체험활동과 관련 도서를 소개하는 ‘자연을 닮은 책 전시회’ 및 어린이를 위한 책쌓기 놀이, 부모를 위한 ‘참좋은 책읽기’ 강연회, 서울에서 가장 큰 야외도서관 서울숲에서 펼쳐지는 탐구의 세계(play, explore, imagine..) 등 시민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이외에도 저녁에는 꿈과 낭만이 가득한 공연들로 꾸며지며, 모든 공연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10일(토)에는 바리톤 우주호와 W.M.F (음악친구들)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하모니 성악공연과 애니메이션 <피아노의 숲>이 상영되며, 11일(일)에는 국내 1호 샌드애니메이션 작가 김하준과 현악4중주의 라이브 연주로 구성되는 샌드애니메이션 콘서트가 진행된다.

서울숲 가을페스티벌 행사 프로그램 및 참여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숲공원관리사무소 (02-460-2905, http://parks.seoul.go.kr) 또는 서울숲사랑모임 (02-462-0253)으로 문의하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