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움직인 기적의 감동실화! '또 하나의 약속'

세상을 움직인 기적의 감동실화! '또 하나의 약속'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26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명의 제작두레가 만들어낸 기적의 영화!

<도가니> <부러진 화살>을 이어가는 2014년 첫번째 감동실화!

1만명의 제작두레가 만들어낸 기적의 영화!
<또 하나의 약속>은 전세계적 언론 보도로 화제가 된 서울행정법원 제 14부가 꽃다운 나이에 불치병에 걸리게 된 故 황유미에 대해 산재 인정 판결을 내린 실화사건을 소재로 만들어진 작품. 제 1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전회 매진을 이루었고 작품성 또한 인정받았다.
또한 <26년>처럼 크라우드 펀딩으로 제작된 영화로,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 이른 1만명의 제작두레를 통해 영화제작비를 마련했으며 촬영이 끝난 현재까지 뜨거운 성원이 이어지고 있다.

기적과 감동으로 끝마친 촬영현장 대공개!
1만명의 제작두레만큼이나 기적 같은 제작과정이 담긴 <또 하나의 약속> 특별메이킹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특별메이킹 영상은 ‘2007년 3월 6일 피어나지 못한 소녀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세상이 묵인한 소녀의 꿈… 이제 찾아주려 합니다’라는 제작진의 의지가 담긴 멘트와 함께 시작된다. 제작비를 구하기 위해 거리를 나선 김태윤 감독과 제작진, 그리고 이들을 응원하는 제작두레의 따뜻한 응원들, 개인들의 쌈짓돈으로 십시일반 모여 만들어진 억대의 제작비, 서슴없이 삭발까지 감행한 여배우 박희정의 눈물과, 너무나 행복하고 아름다운 촬영이라고 소회를 밝힌 박철민까지, 특별메이킹 영상은 그 기적과 감동의 현장을 생생히 전달한다.

<도가니> <부러진 화살>을 이어가는 2014년 첫번째 감동실화!
<또 하나의 약속>은 피어나지 못한 소녀의 꿈을 지키기 위해, 모두가 무모하다고 말리는 골리앗과의 법정싸움에서 유일무이한 승소판정을 이룬 승리의 드라마이다. 거대한 세상과 맞선 아버지의 뜨거운 약속은 <도가니>의 세상에 알려야 할 분노와 <부러진 화살>의 통쾌한 한방을 이어가며,  2014년 세상을 움직이는 첫번째 감동실화가 될 것이다.
<또 하나의 약속>이 드리는 기적과 감동의 이야기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제작두레 응원멘트
“우리가 왜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됐는지.. 보여줄게.. 우리도 약속 꼭 지킬게!”_김태윤 감독
“저는 정말 너무나 행복하고 아름다운 촬영이었습니다.” _배우 박철민
“저도 6살 딸아이를 가진 아빠입니다. 말도 안되게 사랑하는 딸을 빼앗긴 황상기 선생님과 지금도 고통 받고 있는 분들의 이야기에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그 아픔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누고자 두레에 참가합니다.”
“딸을 잃고 아파할 가족들께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군대 가기 전에 누나 이름으로 제작두레 신청해 두었습니다. 성공적으로 만들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한달 전에 결혼한 새신랑입니다. 故 황유미씨가 알고보니 저의 아내와 동갑이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더욱 가슴이 아프게 느껴집니다. 용돈 쪼개서 지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