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헬로키티아일랜드, 12월 초 제주도 오픈…‘헬로키티, 글로벌 관광 섬 제주에 와수다’

헬로키티아일랜드, 12월 초 제주도 오픈…‘헬로키티, 글로벌 관광 섬 제주에 와수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로키티아일랜드, 12월 초 제주도 오픈…‘헬로키티, 글로벌 관광 섬 제주에 와수다’

국내 최초로 ‘헬로키티’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헬로키티아일랜드’가 11월 말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에 들어선다.

헬로키티아일랜드는 글로벌 캐릭터로 사랑 받고 있는 헬로키티를 테마로 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지하 1층, 지상 3층 약 1,200여 평 규모로 문을 열 예정이다.

헬로키티아일랜드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하루 여행’이라는 컨셉트를 기반으로 ‘키티와 함께하는 하루’라는 테마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1층에는 헬로키티의 역사를 비롯해 헬로키티와 함께 하는 미술과 음악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2층에는 헬로키티를 모티브로 한 카페와 전 세계 키티를 만날 수 있는 월드 갤러리관, 별자리관을 비롯해 기획 전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3층에는 멀티기술이 결합된3D 극장과 친환경 옥외정원도 마련된다.

순수 국내 자본과 기술로 만들어진 헬로키티아일랜드는 제주도만의 새롭고 독특한 관광자원으로서 국내 관람객은 물론 외국인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헬로키티아일랜드 김종석 대표는 “연간 1천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제주도는 최근 새로운 볼거리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며, “이번 헬로키티아일랜드 개관으로 제주도민은 물론 제주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의 관광객과 여성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중국과 일본 관광객의 경우 헬로키티에 대한 호감이 높아 오픈 전임에도 불구하고 여행 업계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헬로키티아일랜드는 ㈜제이콥엠앤씨(대표 김종석)가 총 사업비 100억 원을 투자하여 지난 2012년부터 준비를 해 왔으며, 현재 건축을 완료하고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한창 진행 중이다. 헬로키티아일랜드는 11월 28일 개관식을 갖고, 12월 7일부터 일반 관람객을 맞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