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2013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

롯데월드, ‘2013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0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 ‘2013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

롯데월드가 지난 7일 ‘2013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본상을 수상했다.

GWP 코리아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은 여성을 이해하고 여성 인력과 함께하는 기업 문화를 쌓아가는 기업이 선정되는 것으로, 롯데월드는 여성친화적 문화를 대표하는 ‘WOW’ 프로그램을 운영, 여성친화적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WOW’는 ‘Way Of Woman’의 약자로, 여성 특화 건강 검진과 출산 및 유아휴직 복직 시 육아 관련 용품을 지원하는 등의 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여성 사원들의 일과 삶의 조화를 위한 사내 제도 또한 마련, 법으로 명시된 산전 후 휴가 이외에 별도의 10개월 산전 후 휴가를 이용할 수 있고, 월 1회 유급 여성 휴가를 부여하는 등 여성을 위한 배려를 아끼지 않는다. 이러한 여성친화적 문화는 매년 10% 이상 여성 입사 비율의 증가, 여성 간부사원 사원 증가라는 가시적인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롯데월드는 ‘201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특별부문 또한 수상, 쉴 때는 확실하게 쉬고 즐길 수 있는 파격적인 휴가 제도, 퇴근길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사내 방송, 월례조회 콘서트화 등 테마파크다운 조직 문화에서 특별부문을 수상할 수 있었다.

한편 롯데월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일·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12월 말까지 ‘가족사랑 캠페인’ 또한 진행한다. 기간 중 매주 수·금요일 오후 6시 이후에 자녀를 동반한 가족 모두에게 자유이용권 및 입장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