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약으로 제대로 챙긴다…‘경남데일리디츄어블정’
국내 최초 비타민C 산제 제품 레모나를 만든 비타민 명가(名家) 경남제약이 레몬맛의 씹어먹는 비타민D 함유, 일반의약품 ‘경남데일리디츄어블정’을 새롭게 출시했다.
비타민D는 뼈 건강에 필수적이며 면역력에도 관여해 나이나 성별에 관계없는 필수영양소이다. 또한 햇볕 노출 시 생성된다고 하여 ‘선샤인비타민’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최근 실내생활이 많아지고 자외선차단제 용품의 과다사용이 빈번해지면서 햇볕을 쬘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결핍증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우리나라 성인 10명 가운데 5~6명은 체내 비타민D가 부족한 상태이며 최근 비타민D가 뼈뿐 아니라 폐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며 비타민D 부족 시 알레르기 비염 위험이 최대 80% 이상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어 비타민D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추세다.
‘경남데일리디츄어블정’은 성인기준, 하루 1000IU로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며, 상큼한 레몬맛에 츄어블정으로 물 없이도 씹거나 녹여먹을 수 있어 어른뿐 아니라 우리아이들도 함께 복용할 수 있다.
경남제약 홍보팀 관계자는 “국내 최초 산제 비타민C를 만든 비타민 명가답게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츄어블 형태의 비타민D 제품을 출시했다”며 “낮시간에 야외활동이 적은 수험생과 직장인들은 물론 비타민D가 부족한 아이들이 복부비만 등 대사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높은 만큼 아이들도 함께 복용하면 좋을 것이며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코엔자임Q10이 함께 배합되어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피부가 타지않는 선샤인, ‘경남데일리디츄어블정’의 포장단위는 60정이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처방 없이도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