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에 맞는 웨딩드레스 고르는 법

얼굴형에 맞는 웨딩드레스 고르는 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0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식 날은 평범하게 살던 사람이 유일하게 단 한번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시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어떻게 준비를 하는지 신경이 쓰이고, 다른 커플 보다 초라해 보이고 싶지 않은 것이 인지상정이다.

특히, 결혼식날 세상에서 가장 우아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하고 싶은 것은 모든 여성들의 희망이다. 웨딩드레스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이미지와 체형에 어울리는 드레스를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굴형에 맞는 드레스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웨딩케어를 전문으로 하는 ‘떼뜨에스테틱’이 제안하는 얼굴형에 맞는 웨딩드레스 선택 방법을 알아보자.

- 역삼각형 얼굴

러블리한 웨딩드레스가 어울린다. V넥은 뾰족한 얼굴을 더 강조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으며, 곡선이나 U넥으로 파인 드레스가 좋다.

- 둥근 얼굴

목까지 오는 드레스를 입을 경우에는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이기 때문에, 어깨 라인까지 다 보이는 드레스를 입는 것이 좋다.

- 긴 얼굴

가슴선에 주름이 많이 잡힌 드레스가 좋으며, 치마가 길게 퍼지는 것이 좋다. 시선을 얼굴에서 아래쪽으로 분산시켜 주기 때문에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 각진 얼굴

남성적인 느낌이나 강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긴 면사포를 이용하여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좋다. 펜던트나 목걸이 등을 활용하면 얼굴에서 시선을 분산시켜 줄 수 있다.

‘떼뜨에스테틱’의 조유경 원장은 “대부분의 예비신혼부부들이 바쁜 직장생활을 하면서 시간을 쪼개어 결혼 준비를 하다보면, 신랑과 신부가 멋지고 예뻐 보일 준비는 소홀하기 쉽다. 피부관리, 등관리, 쇄골관리 등 결혼 준비로 피로해진 근육을 풀어주고 푸석했던 피부를 마사지해줌으로써 아름다운 바디라인과 얼굴라인을 만들어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