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그 이상의 감성공간, 복합 문화공간이 뜬다

쇼핑 그 이상의 감성공간, 복합 문화공간이 뜬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3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 그 이상의 감성공간, 복합 문화공간이 뜬다

최근 30,40 세대의 알파 맘들이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 알파 맘이란 탄탄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소비를 하는 부류의 신조어로 이들에게 있어 쇼핑은 단순한 아이템 쇼핑을 넘어선 플러스 알파의 감성이 있는 공간과 슬로우 쇼핑을 추구한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패션과 뷰티, 그리고 리빙 소품에 이르기까지 플러스 알파가 있는 감성쇼핑, 즉 복합 문화공간이 주목을 받고 있다.

복합 문화공간이란 기존의 단일 브랜드 매장이 아닌 그곳만의 차별화된 컨셉트로 패션 편집매장, 혹은 뷰티 멀티샵의 이름으로 대중과 친근해지기 시작했다. 또한 최근에는 다양함 속에서도 감성 쇼핑과 슬로우 라이프란 테마로 그 영역이 확대되면서 키즈 패션과 리빙소품, 그리고 가구쇼핑에 이르기까지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쇼핑 그 이상의 복합 문화공간, 어떤 곳이 있을까?

헐리웃스타 2세들의 패션 스타일의 모든것 - 리틀그라운드(Little Ground)

㈜서양네트웍스에서 전개하고 있는 프리미엄 키즈 셀렉샵 리틀그라운드(LITTLE GROUND)는 헐리웃 스타 2세들이 즐겨 입어 화제가 된 세계 유명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다. 국내에서도 스토리온 ‘토크앤시티’에 소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리틀그라운드(LITTLE GROUND)는 끌로에 키즈, 스텔라 메카트니 키즈, 카라멜 베이비 앤 키즈, AO, 보보쇼즈 등 유럽중심의 개성 넘치는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고 국내 하이컬리티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서양네트웍스의 신규 브랜드들도 함께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키즈 셀렉샵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리틀그라운드(LITTLE GROUND) 반포점은 키즈 패션과 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의 형태로 유로피언 베이커리 베이크하우스(BAKE HOUSE)와 & 다이닝 레스토랑 비마이키친(B.My Kitchen)이 함께 자리해 프리미엄 키즈 쇼핑과 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국내외 유명 리빙 소품과 디자인 가구를 한자리에 - 에스갤러리 송파점

디자인 그룹 (주)에스디어소시에이션(대표 하이경)이 전개하는 에스갤러리(S-gallery) 송파점은 오브제 조명부터 디자인가구, 그리고 실속 있는 홈데코 소품에 이르기 까지 공간 디자인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신개념의 멀티샵 이다. 지하1층부터 5층까지 테마별 섹션에 따라 다양한 컨셉의 공간연출을 만나볼 수 있는데 럭셔리 모던 스타일의 가구부터 패브릭 소품, 그리고 오브제조명과 인테리어 소품에 이르기까지 직접 구매가 가능하며 현장 디자인 전문가가 제안하는 1:1 카운셀링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