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한국관광포털 ‘윙코스토리’ 오픈

신개념 한국관광포털 ‘윙코스토리’ 오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한국관광포털 ‘윙코스토리’ 오픈

‘날개를 달고 한국으로 날아와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자’는 의미를 지닌 ‘윙코스토리’는 교통, 숙박, 맛집, 명소 등 여행에 필수적인 정보뿐 아니라 최신 연예정보, 공연소식, 한류트렌드 등 문화전반에 걸친 방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한국관광의 포털사이트다.

특히, 최근 한국 여행의 인기상품으로 자리잡은 의료나 미용 관련 테마관광에 대한 정보를 별도로 카테고리화해, 만족스러운 테마관광을 경험하는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한, 한국관광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형성하여 획일화된 정보습득을 탈피한, 살아있는 여행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을 구축할 예정이다.

윙코㈜의 이주연 대표는 “2013년 상반기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수에서 중국이 일본을 3개월 연속 앞지를 만큼 중국관광객이 급증하고 있지만 한국 관광정보가 체계 없이 무분별하게 흩어져 있어 정보의 홍수 속에서 혼란과 불편만 가중 되는 게 현실이다”라며 “윙코 스토리는 상업적 의도만을 내세운 그릇된 상술을 자체 검증시스템을 통해 최대한 배제하여 양질의 객관적인 여행정보만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한국 관광정보에 목말라 있는 고객들에게 오아시스와 같은 역할을 기대하는 윙코 스토리가 무엇보다 주목 받는 이유는 개인이나 단체의 여행상황이나 스케줄에 따른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윙코스토리가 자체 개발하여 곧 상용화할 맞춤형 정보서비스 ‘wing show(윙쇼)’는 고객의 여행목적지와 일정 맛집 숙박 등을 직접 입력 스케줄링 할 수 있고 실제 여행에 들어가는 비용 까지 자동 산출해 볼 수 있는 신개념 정보 쇼핑 시스템이다.

기존 여행정보서비스는 각 정보들을 개별적으로 일일이 알아봐야 하기에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는 번거로움과 꼼꼼히 찾아보지 않으면 같은 여행코스라도 남들보다 값비싼 비용을 치뤄야 하는 불합리한 문제들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윙코스토리의 맞춤형 서비스 ‘wing show(윙쇼)’를 이용하면 비용대비 효율적이면서 만족도까지 높은 한국여행이 가능해지게 되는 셈이다.

윙코㈜의 이주연 대표는 “향후 윙코스토리가 한국 여행을 꿈꾸는 중국관광객들이 진심으로 만족할 수 있는 필수거점으로 성장하여 한중간의 관광교류를 더욱 활성화시키는 가교역할을 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포털 ‘윙코스토리’는 오픈을 기념해 두가지의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첫번째 이벤트 내용은 이벤트 기간(2013.10.01~11.30)에 회원가입을 하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무료로 한국을 관광할 수 있는 기회와 아이패드, 고급 화장품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 내용은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를 위한 이벤트로 광고는 하고 싶지만 어느곳에 해야 할지 혹은 과도한 비용 때문에 고민중이신 업체 사장님들에게 3개월간 무료로 광고를 체험 할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선착순 200 업체에 한하여 진행 중이며 자세한 이벤트 사항은 홈페이지(www.wingkostory.com) 및 전화(02-6365-103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