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분야 브랜드지수 조사결과…이마트 소폭 하락, 하나로클럽 & 3위 홈플러스 상승

대형마트 분야 브랜드지수 조사결과…이마트 소폭 하락, 하나로클럽 & 3위 홈플러스 상승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대형마트 분야 9월 집계 결과, 8월 반등했던 1위 이마트의 브랜드지수(BMSI, Brand Mind-Share Index)는 소폭 하락한 반면, 2위 하나로클럽과 3위 홈플러스는 상승했다. 1위 이마트의 경우 5월 이후 매월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 점이 특징적으로 나타났다.

1위 이마트는 전월 대비 0.4점 소폭 하락한 66.6점을 기록한 가운데, 2위 하나로클럽은 전월 대비 0.8점 소폭 상승한 49.8점을 기록, 3개월 연속 상승했고, 3위 홈플러스는 전월 대비 1.1점 상승한 46.2점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1, 2위 간 격차는 전월 대비 1.2점 감소한 16.8점으로 다시 좁혀졌고, 2, 3위 간 격차 역시 전월 대비 0.3점 소폭 감소한 3.6점까지 좁혀졌다.

뒤이어 4위는 롯데마트가 38.3점, 5위는 코스트코가 34.7점을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2013년 9월 2일부터 30일까지 총 18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3,6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63%p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