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 개최

제11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그 설레임의 시작. 제11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11월 8일 킨텍스에서 개막한다.

국내외 여행상품을 한 곳에 모은 ‘G-Tour Festival’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11월 10일까지 3일간 열리며, 관람객에게 꼭 필요한 관광 정보 및 업계 간 비즈니스 교류의 기회가 어느 해보다 풍성하게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엔 국내외 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여행상품 설명회도 개최된다. 중국 10개 여행사 대표를 초청하여 지자체, 관광업계와의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하고, 국내 대표여행사의 여행상품 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자체의 상품개발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온라인 취업전문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와 공동으로 관광 MICE (Meeting·Incentive·Convention·Exhibition) JOB 페스티벌을 운영하여 현장 채용 면접 및 취업상담 등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의 종합 마트형 관광박람회 명성에 걸맞게 하나투어, 한진관광 등 국내 유수 여행사가 참가하여 맞춤형 상담을 통해 3일간 특가 할인 상품을 판매하고, 도내 휴양림, 펜션, 특급호텔, 산촌생태마을은 겨울시즌을 대비하여 박람회 현장에서 할인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특히 경기도(산림과)는 가평 강씨봉, 남양주 축령산, 용인 자연휴양림, 포천 천보산 등 도내 4개의 휴양림 객실 일부를 박람회 현장에서 예약 접수하고 SBS 힐링캠프 주 촬영지인 남양주 글램핑 업체(봉서원), 양평 19개 펜션 업체 등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가격의 숙박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도 도내 우수관광 프로그램으로 인증된 17개 업체의 관광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하고 예약할 수 있는 체험관과 DMZ 60주년을 기념하는 ‘두개의 선’ 전시회, 그리고 전국 각지의 이색적인 체험여행과 최신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 등도 마련된다.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이제 경기도를 넘어서 한국과 세계를 넘나드는 여행의 관문이 됐다”며 “이번 박람회는 여행의 설렘을 간직한 여행자의 마음과 여행업계 관계자의 마음을 모두 만족시키는 박람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제11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경기도 주최, 경기관광공사와 경기도관광협회가 주관하고,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재)한문화진흥협회가 후원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현장에서 등록 후 입장시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국제관광박람회 공식홈페이지(www.gitm.or.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