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나만의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 개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나만의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나만의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 개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 Norwegian Seafood Council)는 다음달 13일 백설요리원에서 노르웨이 고등어를 재료로 한 최고의 레시피 왕을 뽑는 ‘나만의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요리 콘테스트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과 육즙이 풍부해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노르웨이 고등어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가리기 위한 행사다. 레시피 개발용 고등어를 받을 수 있는 예선 참가자 모집을 포함, 총 3주간의 온라인 예선을 거쳐 14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정, 다음달 13일 백설요리원에서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레시피 심사는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자란 노르웨이 고등어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잘 살렸는지와 메뉴의 독창성 및 실용성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예선 및 본선 진출 레시피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공식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퀴즈 응모를 통해 콘테스트 예선에 진출하는 참가자 전원에게 레시피 개발용 노르웨이 고등어를 제공하고, 본선 우승자(1~3등)에게는 르쿠르제 냄비 등 고급 주방용품을 증정한다.

참가방법은 오는 17일까지 NSC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norgeseafood)에 노르웨이 고등어에 관한 퀴즈의 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정답을 맞춰 선발된 예선 진출자는 레시피 개발용 고등어를 수령 후 31일까지 본인이 개발한 요리 컨셉과 레시피를 자신의 블로그와 공식 블로그에 올리면 된다.

참가는 성별,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본선 진출자 결과 발표는 다음달 8일, NSC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노르웨이 트롬쇠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수산물 마케팅 조직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전 세계 150여 개국에 수산물을 수출하는 노르웨이 수산물 업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노르웨이 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