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경기도 노인일자리 경진대회 개최

2013 경기도 노인일자리 경진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1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 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일자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적극적인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10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수원실내체육관에서 ‘2013 경기도노인일자리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건강한 노후! 일자리가 희망입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도내 노인 관련 사업 관계자 3천여명이 참석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노인들의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취업업상담 부스에서는 100여 개 기업체의 노인 고용정보를 안내하고 도내 중소기업 20여 개소에서 채용 면접기회를 제공하며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노인을 위해 이력서 작성 요령과 사진촬영, 지문적성검사 등의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경연대회에서는 동화구연, 실버스타G, 일자리사업 홍보 등 3개 분야에서 예선을 통과한 23개 팀이 본선을 치르게 되며 노인일자리 참여 모습을 촬영한 사진 공모전의 입상 작품 전시와 우수팀 시상이 이루어진다.

아울러 전시 부스에서는 김포시니어클럽 등 17개 기관에서 출품한 기름, 두부, 과자류, 비누, 공예품 등을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이동보행기구, 노인건강관련용품 등 실버산업용품도 전시한다.

이밖에 다양한 부대행사로 인바디 검사, 골다공증검사, 노인성질환관리, 네일아트, 타로카드, 도자기 빚기 등의 건강 상담과 문화체험 활동, 축하공연을 펼친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경진대회가 노인의 경제활동 참여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우리사회 일부의 인식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하면서 “앞으로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에서도 어르신들이 많은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주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